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 - 생각의 규모를 키워라 변화하는 힘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이현수 옮김 / 북스토리지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저자가 전하는 "갓생살기" 필독서다. 생각의 규모를 키우는 법을 알려준다고 하여 읽어보고 싶었다.

스스로 정한 자신의 한계를 깨고 나가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고, 아이디어를 키우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다! (책 뒤표지 중에서)

안 그래도 요즘 정체된 듯한 느낌이 들어서 무언가 삶에 활력을 얻고 힘을 내기 위한 책을 찾고 있었는데, 이 책이 내 안의 틀을 깨고 행동에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리라 기대되었다.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하면서 이 책 『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마크 빅터 한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와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공저자이며, 인간의 가능성 개발 영역에서 대단한 명성을 얻고 있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254개의 버전과 20여 권의 자기계발서, 10여 개의 오디오북이 있다. (책날개 발췌)

생각의 크기는 당신의 결과와 미래, 삶의 크기를 결정한다. 더 크게 생각하는 법, 더 크게 삶을 영위하는 법, 더 크게 행동하고, 더 크게 되는 법을 알게 되면 그 결과는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또한, 세상과 우주에서 우리의 영향력도 커진다. 우리가 자신에 대해 느끼는 감정도 더 커지고 더 좋아질 것이다. 나는 우리 모두가 더 크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삶을 영위하고, 성공하고, 더 큰 결과를 얻게 되는 방법을 알았으면 좋겠다. (10쪽)

이 책은 MISSION 1~12로 구성된다. MISSION 1 '무의식적 능력을 찾아라', MISSION 2 '두려움을 로켓 연료로 바꾸는 법을 터득하라', MISSION 3 '큰 꿈을 가져라', MISSION 4 '당신 안의 천재성을 찾아라', MISSION 5 '어려움에 도전하라', MISSION 6 '무한한 기회를 알아차려라', MISSION 7 '혁신을 통해 극대화하라', MISSION 8 '드림팀을 꾸려라', MISSION 9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MISSION 10 '무한히 성장하라', MISSION 11 '끝은 시작임을 명심하라', MISSION 12 '카멜롯을 실현하라'로 나뉜다.



이 책은 처음에는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데에서 관심을 가졌고, 그다음에는 읽어나가면서 점점 호기심이 상승하며 동조하다가 '나도 한번 해볼까?' 생각하게 된다. 21일 동안 규칙적으로 실행하면 된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할지 점점 집중해서 읽어나간다. 쉽고 간단하지만 21일 동안 규칙적으로 실행하면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해볼 만할 것이다.

저자에 의하면 오래된 습관이나 믿음이 한쪽으로 밀려나고 그 자리에 새로운 습관과 믿음이 생겨나는 데는 21일이 걸린다(18쪽)는 것이다. 그러니 21일 개념을 실행하면서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크게 생각하고 같은 뜻을 품을 사람을 찾아서 실행하면 지금과는 다른 무언가를 얻게 되는 것이다.

당신이 이 책을 다 읽는다면, 자신의 상황에 적용할 이야기가 많을 것이라 장담한다. 당신은 관점을 바꾸고, 믿음을 고양시키고, 한때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것이다.

아이디어들이 몽글몽글 올라오기 시작할 것이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즉시 그것을 적고 기록하라. 운전 중이라면, 차를 세우고 섬광처럼 떠오른 생각을 낚아채라. 얼 나이팅게일은 이렇게 말했다.

"아이디어는 축축하고 미끈거리는 생선과 같아서, 떠오르자마자 잡아야 한다. 아니면 스르륵 빠져나가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다." (23쪽)

자기계발서를 읽을 때에는 무언가 의욕이 생기고 열정이 전달되면서 내 삶에 적용시켜보고 싶어지면 효과적인 독서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이 지금까지 한정되어 있던 나의 시각을 깨고 무언가 좀 더 큰 틀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하는 것은 이루어진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요청하고, 크게 행동하고, 크게 살고, 크게 벌고, 크게 저축하라. 당신을 위한 작은 카멜롯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한 큰 카멜롯 건설을 위해 자신을 바쳐라. 이것에는 비용도 들지 않는다. 그저 조금만 더 크게 생각하라. (262쪽)

그러고 보니 살아간다는 것은 나의 한계를 알아가는 일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너무 많은 일에 지레 겁먹고 나의 한계를 정하고 축소하며 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니 이 책이 알려주는 대로 실행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생각의 지평을 넓혀서 규모를 키우는 실천에 돌입해보는 것도 필요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