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오히라 노부타카. 목표 실현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리더들의 멘탈 코치이다. 뇌과학과 아들러 심리학을 접목해 독자적인 목표 실현법 '행동 이노베이션'을 개발한 주식회사 앵커링 이노베이션 대표이사다. (책날개 발췌)
이 책에서 성격이나 약한 의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움직일 수 있는 혹은 움직이고 싶어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5쪽)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된다. 1부 '미루는 습관이 사라진다!: 행동의 '시작 속도'를 높이는 방법', 2부 '놀라울 만큼 집중력이 계속된다!: '행동 브레이크'를 제거하는 방법', 3부 '감정에 좌우되지 않는다!: 행동 마인드를 갖추는 방법', 4부 '바빠서 움직일 수 없다는 핑계가 사라진다!: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 5부 '꿈과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디딘다!: 행동 사고를 익히는 방법'으로 나뉜다. 부록 '목표를 착실하게 실현하기 위한 '되돌아보기 노트' 작성 방법'과 '나가기'로 마무리된다.
이 책에서는 행동 스위치를 켜는 방법 37가지를 알려준다. 먼저 목차에 번호 순서대로 싹 훑어보자. 그러면 일단 거기에서 당장 하고 싶거나 해야겠다고 생각되는 목록들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예를 들면 이런 것들이 있다. '한 달에 한 번 컴퓨터 바탕화면을 정리한다' 이런 것 괜찮겠다. 늘 '다음에 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정리를 못하고 있으니 말이다. '집중할 수 없을 때는 일단 종이에 적는다' 같은 것은 나도 이미 하고 있으니 구체적인 설명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하지 못한 일'이 아니라 '잘한 일'에 주목한다' 이건 정말 필요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등등 먼저 목차를 살펴보며 큰 틀에서 생각에 잠긴다.
일단 안심하고 시작해도 된다. 이 책에서도 강조한다. '사실 여러분이 바로 움직일 수 없는 것은 못났기 때문도, 의지가 약하기 때문도 아니다. 여러분이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이유는 인간의 뇌 구조가 그렇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22쪽)'라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