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 내 삶에 변화를 끌어내는 핵심 전략
배정환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라는 '가, 만, 이' 정신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람 만나고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 상당히 피로감을 느껴서 그런지, 이 책의 첫 장을 넘기기 두려운 면이 있었다. 하지만 그다음 글을 읽고 싶은 생각이 든 데에는 프롤로그의 이야기가 한몫했다.

늦은 시간에 팀장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팀원 구성이 어려워 답답하다는 하소연이었습니다. 본인 주변에는 좋은 고객, 좋은 사람, 좋은 인연들이 너무 없다는 말을 여러 번 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좋은 사람이 찾아오길 기다리지 마세요. 좋은 사람은 생기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겁니다. '가, 만, 이' 정신으로 하면 됩니다.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움직이면 됩니다." (8쪽)

그러고 보면 좋은 사람이 찾아오길 기다리는 것도 잘 익은 감이 떨어지기를 마냥 기다리는 것과 같을 것이다. 직접 행동해야 하고 내가 찾아 나서야 한다.

생각이 거기에 이르니 이 책의 다음 내용도 궁금해지고, 지금의 나에게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힘을 주고자 이 책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배정환(하늘혼). 마케팅 분야에서 20년간 일하고 있는 프리랜서 사업자다. 사람들을 만나고 상담하고 교육하는 일을 주로 한다. 현재 <꿈의 도서관>이라는 독서, 강의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책이라는 주제로 소통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평범하지만, 실제 삶의 현장에서 발로 뛴, 살아있는 내 경험이 누군가에게 뭔가를 시작할 동기를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기업체 등에서 강연활동이나 많은 상담 경험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실제 경험 이야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 속에는 늘 '사람'이 주인공이 됩니다. 모든 성공의 공식은 결국 '사람'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난 것만으로도 이미 성공의 근처에 다다른 셈입니다. 하지만 뭔가 부족한 게 있습니다. 바로 '행동'입니다. 저는 책을 읽고도 읽기 전과 달라지는 것이 없는 사람들에게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이것이 '가, 만, 이 정신'입니다. (9쪽)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된다. 1부 '가라_일단 문밖으로 나가라', 2부 '만나라_누구든 인연을 만들어라', 3부 '이야기하라_어떤 말이든 먼저 건네라', 4부 '자세를 만들라_힘은 자세에서 나온다', 5부 '브랜딩하라_숨은 잠재력을 노출하라'로 나뉜다.



이 책은 일단 읽어보라고 하고 싶다. 사실 나도 처음에는 제목부터 가서 사람 만나고 이야기하라고 하니 내 성향과 맞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주저하게 되었다. 하지만 일단 펼쳐들면 단순히 이론적인 이야기만이 아니라 저자가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어서 몰입도가 뛰어나다.

같은 이론도 경험이 섞여야 풍성하게 전달된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며 알겠다. 더 와닿는 느낌이 들고 말이다. 그리고 읽어나가다 보면 이번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 또 거기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인가 궁금해서 호기심에 계속 읽어나가게 된다.



무언가를 기획하고 행동할 때 자꾸 주저하는 이유는 처음부터 많은 내용을 알아야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오히려 완벽한 계획이 우리의 발목을 잡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100%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리다가는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합니다. 10%만 채워져도 일단 시작하면 어디든 도달하게 되어 있습니다. 책을 수백 권 읽고 준비해도 계획은 끝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좌절할지도 모릅니다. 무언가 하고 싶은 것이 생겼다면 일단 어떤 식으로든 바로 시작하기를 바랍니다. 저도 일단 시작하고서 알게 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250쪽)

이 책을 읽고 나면 사람을 만나고 싶고 무언가 하고 싶은 의욕이 생긴다. 좀 더 준비해야 한다거나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다면 이 책이 다르게 생각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줄 것이다.

특히 이 생각 저 생각 하면서 고민이 된다면 이 책에서 <생각하지 말고 행동하라> 에피소드를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생각지 못했던 의외의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직접 경험한 에피소드와 함께 이론적으로도 잘 엮어서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있다. 저자가 읽은 책들 중에서 핵심적인 내용을 들려주거나, 꼭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도 아낌없이 들려준다.

이론과 경험을 통해서 풍성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풀어나가고 있어서, 어느 부분을 펼쳐들어 읽든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영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필독서로 삼으면 좋겠다. 그렇지 않더라도 대인관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의 삶은 사람들 속에서 이어지고 있으며,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니 말이다.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