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학 초보탈출 - 김동완 교수의 사례로 배우는 점성학
김동완 지음 / 새빛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김동완 교수의 사례로 배우는 점성학 『점성학 초보탈출』이다. 최근 들어 사주명리학, 색채명리학, 관상심리학 등 활발하게 저술 활동을 이어가며 책을 출간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점성학이다. 이 책 『점성학 초보탈출』이 점성학 초급에서 중급까지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하니, 무난한 입문서가 되리라 생각하며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김동완. 인문학자이자 사주명리학의 국내 최고 권위자다. 한학자인 조부의 영향으로 일찍이 한학과 동양학을 접했으며, 도계 박재완 선생, 자강 이석영 선생에게 역학을, 하남 장용득 선생에게 풍수학을, 무위당 장일순 선생에게 노장사상을 사사했다. 사주명리뿐만 아니라 풍수학, 성명학, 관상학, 주역, 타로까지 두루 섭렵하고 인문적인 연구에 매진했다. 현재는 동국대 평생교육원 겸임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점성학은 상담학이다. 상담학은 사랑의 마음이 반드시 준비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점성학은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따뜻하게 경청하고 소통하고 조언하는 상담학이다. 이 공부를 시작하는 독자분들께 꼭 당부한다. '사이비가 되지는 말자' '자신만 족집게인척 자랑하지 말자' 내담자에게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 내담자의 삶에 어떤 희망을 줄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하는 그런 점성학 연구자, 점성학 상담가가 되길 바란다. (9쪽)

이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된다. 1장 '점성학의 역사와 연원', 2장 '점성학의 과학적 평가', 3장 '천궁도', 4장 '4원소 3모드 3앵글', 5장 '12궁', 6장 '행성', 7장 '12하우스', 8장 '각·각도', 9장 '점성학 용어 및 종합 분석'으로 나뉜다.

이 책에서는 동서양을 넘나들며 점성학에 대해 폭넓게 살펴본다. 점성학 초보자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박학한 지식을 대방출해준다. 점성학의 역사와 연원에서 시작하여 난생처음 접하는 점성학의 세계에 빠져들어본다. 물론 점성학의 세계가 깊고 넓어서 한 번에 이해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학습의 마음이 있다면 이 책으로 시작해서 한 단계씩 밟아가면 좋을 것이다.

점성학 강의를 한다면 따로 인쇄물을 준비하기보다는 이 책을 기반으로 강연을 해도 좋겠다. 점성학 초보자라면 이 책을 교과서 삼아서 공부해나가도 좋겠다. 점점 아는 지식이 풍부해질 것이다.

중간중간 '김동완 교수가 들려주는 별자리 이야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점성학(별자리·행성) 명언은 각계각층의 명언을 소개해 주는데, 어떤 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살펴보는 것도 흥미롭다.

"인생의 신비나 참 자아나 인간의 영혼은 언제나 우리의 지적인 이해 너머에 있다."

_스티븐 아로요

이 책은 점성학의 기초에서부터 중급까지 학습할 수 있는 책이다. 학술적인 의미의 책이니 점성학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공부를 시작하는 의미에서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지식을 쌓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