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기업의 탄생 - 세계 최고의 상품·서비스·기업에게서 배우는 비즈니스 모델 전략
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외 지음, 유정식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세계 최고의 상품· 서비스· 기업에게서 배우는 비즈니스 모델 전략 《최강 기업의 탄생》 양장본 하드커버다. 큼직한 판형과 그림· 사진으로 만나보는 비즈니스 모델 전략이다.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이후 12년,

'혁신 구루' 알렉산더 오스터왈더의 기업 분석 결정판! (책 뒤표지 중에서)

이 책에서는 글로벌 기업 49개사의 슈퍼 비즈니스 모델을 전격 분석했고, MS· 인텔· 3M 등 세계적 기업이 선택한 경영 전략 필독서라고 한다. 비즈니스 모델 전략 경영 전략 필독서라는 말에 공감하며 이 책『《최강 기업의 탄생》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이 책은 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예스 피그누어, 프레더릭 에티엠블, 앨런 스미스 공동저서이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2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비즈니스 시리즈로 꼽힌다.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최강 기업의 탄생》은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리더 기업까지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척하거나 지속가능한 수익을 얻기 위해 활용하는 비즈니스 툴킷을 모두 담고 있다. (책 속에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장 '도구', 2장 '관리', 3장 '발명 패턴', 4장 '개선 패턴', 5장 '문화'로 나뉜다. 포트폴리오 맵, 탐험 포트폴리오, 활용 포트폴리오, 탐험과 활용, 가이던스, 프런트스테이지 파괴, 리더를 위한 평가 질문, 이익 공식 중심의 전환, 리더를 위한 평가 질문, 탐험 문화 디자인하기, 혁신 문화 평가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에 보면 이 책이 고위 리더, 혁신 리더 및 혁신팀, 기업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즈니스 리더는 조직의 활기와 성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조건들을 정립해야 하니, 갖추어야 할 것과 파악할 것들을 짚어내며,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미래를 위해 건전한 투자를 감행해야 한다. 혁신 리더 및 혁신팀은 조직의 성장과 개선 아이디어가 가진 리스크를 줄이는 데 기여해야 하며, 기업가에게 유일한 목표는 아이디어에 따르는 리스크를 줄이고 아이디어를 실제 비즈니스로 전환시키는 것이니, 이 책에서 어떤 부분을 짚어보며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해 준다. 이 책을 적극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양장본 하드커버로 되어 있고 좋은 종이 질과 칼라를 사용했다. 각종 도표와 색상, 사진과 그림을 통해 소장해두고 꺼내들어 읽기 좋게 구성했다. 특히 이 책에 담긴 각종 기업의 분석도 비교해서 살펴보는 데에 용이할 것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된 세계의 슈퍼 비즈니스 모델들을 통해 최강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니, 기업 담당자들이나 비즈니스 리더, 기업가 등 이 책이 필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기업을 발돋움시키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