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제임스 알투처. 성공한 사업가이자 엔젤 투자자, 체스 마스터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20개가 넘는 회사를 창업하고 경영했으며 현재 30개가 넘는 회사의 투자자 및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한때는 모든 것을 잃기도 했다. 몇 달 만에 그의 계좌는 1,500만 달러에서 143달러로 줄어들었다. 우울한 상태에서 제임스는 오늘날의 일반적인 성공 관점에 조건이 따른다는 것과, 성공하기 위한 유일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은 "자신을 선택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책날개 발췌)
'부자 직장인' 사고방식을 갖추는 것은 자영업자든 직장인이든 자신이 혹은 다른 사람들과 원하는 삶을 사는 데 중요하다. '부자 직장인'으로 가득한 기업은 세상을 변화시킨다. 부자 직장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우선 자기 자신을 선택하고 그 관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한다. 이 책은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인생의 꿈을 이루려는 개인이나 이들과 함께 일하고 영감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8쪽)
이 책에는 다음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부자 직장인의 사고방식, 지금 있는 자리에서 부자 직장인이 되는 여정 떠나기, 왜 사업가 같은 직장인인가?, 부자 직장인이 되는 방법, 정신적으로 강인한 부자 직장인의 습관, 해야 할 단 한 가지, 부자 직장인은 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익히는가?, '자기 자신을 선택하는 회의'를 운영하는 방법, 부자 직장인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추천 웹사이트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 속에 직장인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이 가득 담겼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에이 그러면 안 된다. 사실 우리는 잘 알고 있지 않은가. 세상에 그런 책은 없다는 것을 말이다. 그래도 혹시나 하고 읽어나갔지만 이내 마음을 가다듬어야 했다. 이 책으로 저자의 경험담과 거기에서 얻은 소중한 깨달음을 함께 나누는 것으로, 그리고 그 안에서 나에게 적용할 만한 방법을 찾는 것으로 이 책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