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이지성. 자기계발·인문학·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른 권 넘는 책을 출간했다. 대표작으로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에이트》 등이 있다. (책날개 발췌)
나는 전작 《에이트》와 《에이트 : 씽크》를 통해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기 위한 인문학적 방법을 이야기했다. 《미래의 부》는 그에 이어 인공지능 시대 부의 흐름을 읽고 부를 창출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 삶의 존엄성을 지키고자 한다. 나는 미래의 부의 창출 방법을 미국 우량주식 장기투자에서 찾았다. (13쪽)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새로운 부가 오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 돈은 어디로 흐르는가', 2부 '30년을 버틸 각오가 돼 있는가: 버핏에게 배우는 우량주식 장기투자법', 3부 '이제,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미래의 부'를 창출하는 10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특히 3부에는 미래의 부 01에서 10까지 짚어주고 있다. 에필로그 '왜 지금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가'로 마무리된다.
그동안 저자의 책은 인문학, 자기계발 서적으로 접했고, 이지성TV를 모르던 상황이라서 낯선 느낌이었다. 그러니까 나는 이 책이 '미래의 부'를 이야기하는 인문학적인 책이리라 생각하며 읽어보겠다고 했다가 '미국 주식 특강'이라는 단어에서 주는 낯선 느낌을 수습하는 데에 먼저 시간을 보냈다.
*이 책은 2020년 6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이지성TV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4차 산업혁명 미국 주식 특강'을 정리한 것이다.
이제는 주식에 대해 다들 필수로 생각하는 시대로 접어들었구나, 생각한다. 이지성이 이야기하는 미국 주식 특강은 어떤 것인지 궁금해서 이 책에 집중해본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미래의 부'의 흐름에 올라타기 위해 어떤 점을 염두에 둘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지금은 격변의 시대, 우리가 현재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미래가 큰 폭으로 달라질 것이다. 앞으로 100년 이상 이어질 인공지능 시대에 부의 흐름에 올라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이 책을 읽으며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