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 - 사주명리학 최고 권위자가 알려주는 색과 부의 비밀
김동완 지음 / 행성B(행성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득 '색채'를 좀 더 신경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직 장마철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지치고 힘들다 보니 분위기라도 생동감 있게 바꿔보겠다고 생각하고 보니 어떤 색깔로 장식할지부터 고민이 되는 거였다. 그러다 보니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그러니까 이 책에서는 '모든 색채에는 에너지가 담겨 있다'라며 '나를 도울 '퍼스널 컬러'를 찾아라'라고 말한다. 이왕이면 나를 도와줄 색상을 골라 주변을 채우고 싶어서 이 책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김동완. 인문학자이자 사주명리학 국내 최고 권위자이다. 한학자인 조부의 영향으로 일찍이 한학과 동양학을 접했으며, 사주명리학뿐만 아니라 동서양의 운명학인 주역, 풍수학, 성명학, 점성학, 타로, 상담심리의 MBTI, 색채 심리까지 두루 섭렵하고 인문학적 연구에 매진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에 겸임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모든 색채에는 에너지가 담겨 있다. 그리고 우주 만물을 이루는 오행은 각각 고유의 색을 갖고 있다. 어떤 색은 마음을 정돈시켜 일의 능률을 올리고, 어떤 색은 자존감과 행복감을 떨어뜨린다. 위험과 불안을 주는 색 조합이 있고 반대로 신뢰와 안정을 주는 조합이 있다. 색은 그 사람의 운명에 큰 영향을 끼친다. 필자는 이러한 색의 속성을 여러분께 쉽게 알리고자 한다. 나와 색의 상호작용을 잘 이해한다면 운명을 바꾸는 훌륭한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6쪽)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된다. 머리말 '삶을 바꾸는 색, 운을 부르는 색'을 시작으로, 1장 '색으로 세상을 보다', 2장 '색을 알면 돈이 보인다', 3장 '색으로 운명을 바꾼다', 4장 '운을 부르는 색'으로 나뉜다. 마음을 사로잡는 색, 색으로 보는 리더십, 스티브 잡스와 흰색의 재발견, 조커는 왜 보라색을 입었을까?, 코로나 시대의 초록 물결, 집 안에 두면 좋은 색,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풍수지리 상식, 색에도 궁합이 있다, 색으로 건강을 지키자, 오늘부터 색을 바꾸자, 나의 퍼스널 컬러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은 잘 읽고 건져서 실생활에 활용하면 좋겠다. 여러 번 읽으면서 나에게 적용할 만한 것을 잘 건져내면 되겠다. 이 책을 읽을 때에는 강약 조절을 하면서 읽게 된다. 그러니까 이론적인 부분은 그냥 '그렇구나!' 생각하며 읽어나간다. 사실 동서양을 넘나드는 방대한 지식이어서 처음 접하는 부분도 있고 혼란스럽기도 하니 말이다. 그냥 하나둘 이 책을 읽으며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그러다가 실질적으로 일상에 적용할 만한 이야기가 나오면 눈이 번쩍 뜨인다. 예를 들어 '집 안에 두면 좋은 색' 같은 것 말이다. 사실 공공장소 같은 경우에는 심리와 색채를 잘 활용해서 공간을 만들어두겠지만, 우리 생활 공간은 대충 되는 대로 하게 마련이니, 이왕이면 잘 알아두고 활용하면 좋겠다.

이 책을 보다 보니 색채명리학 강의를 위한 교재로 활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까 동서양을 넘나들며 방대한 지식을 두루두루 섭렵해 주는데, 이왕이면 강의의 교재로 활용되면 좀 더 풍성하게 이 책을 잘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색채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지식을 폭넓게 들려주는 책이다. 잘 적용하여 나를 도울 퍼스널 컬러를 찾아 활용해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