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수익이 따라오는 ETF 투자
이재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열심히 은행에 저금하면 그게 재테크라고 했다. 하지만 요즘처럼 금리가 낮은 때에는 그것은 재테크가 아니라고 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모르는 데에 섣불리 투자할 수는 없다. 그렇다면 알아야 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책을 읽어야 한다. 이미 다른 책을 통해서도 ETF에 대해 접했지만 여전히 두렵다. ETF는 주식과 펀드의 중간에 위치한 것이니 은행의 예금과 적금, 펀드에 투자 중이라면 좀더 영역을 넓혀서 ETF 투자를 고려해보면 좋을 것이다.

그래도 여전히 잘 모르면 두려울 것이다. 이 책에서는 '안전하게 수익을 높이는 ETF 투자의 기술'을 알려준다고 한다. 특히 ETF 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책이라는 메리츠자산운용 존 리 대표의 추천사도 눈여겨 보며 이 책 『따라하면 수익이 따라오는 ETF 투자』를 읽어보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ETF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ETF도 개별주식과 같이 좋은 투자철학으로 해야 합니다. 단기적인 매매를 지양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ETF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대표)



이 책의 저자는 이재준. 증권사PB, 투자자문사 애널리스트 및 대표를 역임했다. 현재 한국경제 TV, 머니투데이방송 MTN 등 국내 경제 채널에 출연 중이며, 경제 애플리케이션 SNEK에 칼럼을 기고하며 전문가로서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반찬을 골고루 먹어야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듯이, ETF 는 여러 금융 반찬을 제공하면서 자산을 건강하게 만드는 필수 영양소를 얻게 해준다. ETF는 다양한 기초자산(주식, 부동산, 원자재, 통화, 채권, 파생상품 등)을 제공하면서 시장에 맞게 수익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선진화된 상품이다. (7쪽)

이 책은 총 6부로 구성된다. 1부 '따라하기 전 ETF 알아보기', 2부 'ETF 투자 전 필수 정보 뽀개기', 3부 '수익이 따라오는 ETF 투자전략', 4부 '수익을 높이는 ETF 위험 관리', 5부 'ETF를 활용한 자산관리 프로세스', 6부 '국내외 유망 ETF 11'로 나뉜다. 변동성을 관리하는 최적의 수단, ETF와 ETN 비교, 펀드와 ETF 차이점 뽀개기, 기초자산가격 변동위험 관리, 투자성향 파악하기, 투자상품의 특징 이해하기, 투자전략과 상품 선택하기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을 읽으며 ETF가 무엇인지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서 ETF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주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긴 것처럼 E린이(ETF 어린이)도 생기기를 기대한다.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이 책을 시작으로 ETF에도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국내 ETF부터 해외 ETF에 대한 시장구조, 장점, 용어, 세금, 종류, 투자전략, 위험분석, 자산관리 프로세스, 유망 ETF 등을 이 한 권에 담았다. 이 책이 독자 여러분에게 올바른 길을 안내해주는 투자의 나침반이 되리라 확신한다.

_'지은이의 말'에서

누군가가 'ETF 좋다더라'라고 했다고 덥썩 투자부터 하지 말고, 일단 ETF가 무엇인지 알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이다. 묻지마 투자는 정말 위험한 것이니 말이다. 일단 지식을 채우기 위해서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ETF라는 단어만 알고 아무 것도 모른다고 해도 일단 이 책을 펼쳐들면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니 도움이 될 것이다.

투기가 아니라 투자를 건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ETF 상품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고, 방법과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ETF에 대해 되도록 친절하게 쉽게 풀어 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ETF에 관심이 있다면 일단 이 책을 기본서 삼아 읽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든다.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