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라이프 - 품위 있는 직장생활을 위한 76가지 방법
몰리 어만 지음, 김지나 옮김 / 맥스미디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책소개를 보고 나서다. 그림과 함께 간단하게 핵심을 제시하면서도 딱딱하지 않은 자기계발서라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고, 독특한 방법들이 담겨 있어서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읽어보고 싶었다. 품위 있는 개인생활을 위해 어떤 점들을 알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 『워크 라이프』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는, 나 자신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만한 조언으로 가득하다. 이 책은 조직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하루를 망치게 할 수 잇는 산만한 일로부터 당신을 지켜줄 것이다. 생산적인 메일을 어떻게 쓸 것인지, 소셜 미디어에서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어떻게 예방할 것인지, 자기 일을 당신 무르팍에 탁 던져놓는 직장 빈대들을 어떻게 거절할 것인지에 관한 꿀팁뿐만 아니라 연봉 협상 방법과 컴퓨터 응시할 때 눈 보호하기 등의 충고도 함께 담고 있다. (7쪽)

이 책은 총 13 챕터로 구성된다. 챕터 1 '조직적이 되어라', 챕터 2 '자기 자신을 표현하라', 챕터 3 '음식, 간식, 사무실 주방', 챕터 4 '건강을 유지하라', 챕터 5 '사무실 문화', 챕터 6 '직장에서의 관계들', 챕터 7 '쿨함을 유지하고 체면 세우기', 챕터 8 '상사', 챕터 9 '회의', 챕터 10 '사무실 부재중: 휴가와 병가', 챕터 11 '곤란한 것들', 챕터 12 '계속 올라가기', 챕터 13 '출구'로 나뉜다.



'주위를 산만하게 하는 일들과 싸워라'에 보면 '3) 사무실이 시끄럽지만 책상에서 벗어날 상황이 아니라면, 소음 방지 헤드폰을 사용하라. 음악을 듣지 않더라도 말이다.'라든가 '4) 수다스러운 동료들에게는, 친절한 어조로 확고히 말하라. 당신도 그들과 밀린 이야기를 하고 싶어 죽겠다고, 하지만 나중에 하자고.' 같은 실질적인 방법이 꽤나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예전에 올레길을 걷다가 마주치자마자 다짜고짜 나이부터 묻는 무례한 사람들을 상대하기 싫어서 헤드폰을 하나 사서 끼고 다닐까 생각한 적이 있는데, 딱 그 생각이 났다. 타인 신경 쓰지 않고 나만의 일에 몰입하기에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동료들에게 할 말도 그 상황에서는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최고의 소음 방지 헤드폰에 투자하라'를 보면 '소음 방지 헤드폰'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 소음이 있는 방에서 일한다면, 소음 방지 헤드폰은 거의 필수라는 것이다. 65쪽에 보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필요한 환경에 있는 사람이라면 눈이 번쩍 뜨이는 정보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한때 수다스러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안 들으려고 해도 들을 수밖에 없던 상황에서 소음 방지 헤드폰이 있었다면 스트레스가 덜 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꼭 기억해둬야겠다.




일 잘하고 품위 있는 프로 직장인으로 성장하는 76가지 방법! 높은 연봉은 결과일 뿐!

이 책은 프로 직장인으로 성장하며 능력을 키우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형성, 스스로의 가치와 태도의 품위를 높이는 실질적이고도 합리적인 조언들로 가득하다. (책 뒷표지 中)

책상에서 스트레스를 푸는 10가지 방법, 직장에서 운동하기 등등 아주 사소하면서도 실제 직장생활에서 도움이 될 법한 부수적인 모든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물론 문화권이 다르고 '에이, 그렇게는 안되겠네'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도 있지만, 어떤 부분은 '이런 방법이 있구나!' 뜻밖의 수확을 얻는다.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너무 흔한 조언 말고 독특한 무언가를 발견하게 되는 면도 있었다. 이 책을 읽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물론, 품위 있는 직장생활을 위한 나만의 방법을 발견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