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는, 나 자신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만한 조언으로 가득하다. 이 책은 조직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하루를 망치게 할 수 잇는 산만한 일로부터 당신을 지켜줄 것이다. 생산적인 메일을 어떻게 쓸 것인지, 소셜 미디어에서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어떻게 예방할 것인지, 자기 일을 당신 무르팍에 탁 던져놓는 직장 빈대들을 어떻게 거절할 것인지에 관한 꿀팁뿐만 아니라 연봉 협상 방법과 컴퓨터 응시할 때 눈 보호하기 등의 충고도 함께 담고 있다. (7쪽)
이 책은 총 13 챕터로 구성된다. 챕터 1 '조직적이 되어라', 챕터 2 '자기 자신을 표현하라', 챕터 3 '음식, 간식, 사무실 주방', 챕터 4 '건강을 유지하라', 챕터 5 '사무실 문화', 챕터 6 '직장에서의 관계들', 챕터 7 '쿨함을 유지하고 체면 세우기', 챕터 8 '상사', 챕터 9 '회의', 챕터 10 '사무실 부재중: 휴가와 병가', 챕터 11 '곤란한 것들', 챕터 12 '계속 올라가기', 챕터 13 '출구'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