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부터 스피킹 매트릭스 0 제로를 읽으며 영어말하기 공부 중입니다. 이 책은 스피킹 매트릭스 프로그램의 개발자이자 경력 21년의 베테랑 영어 강사가 들어주는 이야기여서 그런지 더욱 주목하여 읽어보게 됩니다. 누구보다 영어교육에 오랜 기간 애써온 사람이니,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영어 학습에 힘을 얻도록 도움을 주고 싶을 것이잖아요. 읽다보면 영어 자신감이 마구 샘솟는 느낌이 들거예요.
스피킹 매트릭스는 1분, 2분, 3분 과정을 단계적으로 밟으며 학습의 폭을 넓히고 조금씩 실력향상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1분,2분,3분보다 가장 먼저 나왔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읽는 순서는 큰 상관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인 영어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것이겠지요.
저자는 한국인들 모두 이미 말하기를 제대로 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영어 말하기 능력을 끄집어낼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라니 시작부터 든든하고 힘이납니다. 어쨌든 조금이라도 펼쳐들지 않으면 그동안 나름 기를 쓰고 공부했던 것을 다 잊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도 있고, 쓸 일이 없더라도 매일 꾸준히 영어를 접촉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