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사토 마사유키. 에버그로잉파트너스(주) 대표다. 아마존 재팬의 창립 멤버이자 경영 컨설턴트다. 저자는 아마존에서 15년 넘게 근무하며 급성장한 아마존만의 문제해결법에 매료되었다. 이에 아마존을 퇴사한 후에도 아마존만의 견고한 시스템과 조직 관리법을 활용해 기업성장 어드바이저로 활약하며, 정체에 빠진 조직에게 최고의 처방을 내려주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아마존의 '문제해결'을 주제로 했음을 거듭 밝힌다. 기업을 경영할 때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마주하고,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소개할 것이다. 이 책이 많은 경영자와 리더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7쪽)
이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된다. 1장 '아마존은 제일 먼저 직원의 업무방식을 개혁했다', 2장 '아마존은 직원이 목표를 어떻게 달성해야 하는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3장 '아마존이 문제를 해결하는 회의 방식', 4장 '아마존만의 인재 성장 시스템', 5장 '아마존은 회사의 모든 문제를 이 한 가지로 집중시킨다', 6장 '아마존은 조직의 노화 문제를 이렇게 해결한다', 7장 '아마존만 하고 있는 직원 불만 해결 시스템', 8장 '아마존만의 업무 보고 프로세스', 9장 '아마존이 새로운 트렌드를 찾는 법'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