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모든 버전 사용 가능 500여 개 실무 템플릿 무료 제공, 개정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 한글》이다. 현장밀착형 입문서인데다가 2007 2010 2013 2016 2019 Micresoft365 등 모든 버전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잘 모르는 기능을 누구한테 아쉬운 소리 하지 않고 책을 보며 익힐 수 있는 데다가 원할 때 찾아볼 수 있도록 기본서 하나 마련해두려고 하던 참이었는데, 이 책이 나의 니즈에 딱 들어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오피스 분야 1위를 자랑하는 책이며 전면 개정판이다. 최신 버전을 대응하는 데에 손색이 없다. 개정판이라는 점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 책이라는 것이고, 미처 담지 못했던 기능이나 새롭게 알아야 할 부분을 함께 담아두었다는 말이다. '200만 독자의 선택!'만 믿고 마련해두어도 좋을 것이다.

꽤나 두꺼운 책이다. 하지만 당연히 하루 아침에 읽을 책이 아니라 소장하고 천천히 발췌독을 해야 하는 책이다. 모를 때 찾아보아야 하며, 더 나아가 내가 알고 있는 기능에 더하여 모르고 있던 것을 알아가기 위한 기술적인 부분을 채워줄 책이다. 기능 하나씩 마스터하며 다시 봐야하는 부분은 포스트잍을 붙여놓을 생각이다. 문서를 만들거나 좀더 잘 활용하고자 할 때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으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특히 각각의 핵심 기능을 알려주는데, 목차에 보면 핵심기능 앞에 빨간 글씨로 '우선순위'라고 표시되어 있다. 그 부분은 당연히 먼저 제대로 익혀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필요한 기능을 익히기 위해 해당 페이지로 가보면 이 이상 친절하게 설명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 큼직하게 표현해서 컬러로 표와 함께 순서를 알려주는데, 그냥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어렵게 생각하던 것, 막막하던 것을 쉽게 다가오도록 설명해준다. 따로 메모해두지 않고 이 책 한 권이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대 이상의 책이다. 표지에 보면 '현장밀착형'이라고 언급하는데, 강조할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모두들 바쁜 상황에서 필요한 기능을 몰라 버벅거리지 않아도 되고, 필요한 기능을 익혀두면 두고두고 도움이 될 것이다. 학생이나 직장인 등 문서 작성이 필요한 경우, 이 책 한 권이면 해결될 것이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을 이용한다면 이 책 한 권 꼭 소장하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