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NCS 학습모듈 기반으로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반영) - 엄선한 1270개 문제의 분류정리 및 상세해설 + 내용 이해를 돕는 조리전문용어 설명 + 핵심요약 족집게 190선 수록 2021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수험서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이다.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통과해야 하는 관문이 필기시험인데, 이 책은 핵심이론요약과 기출문제로 구성한 초단기 합격 전략집이다. 2021기분파 즉, '기출문제만 분석하고 파악해도 반드시 합격한다!'는 의미의 이 수험서는 최근 CBT상시시험 복원문제를 수록하였고, 핵심요약 족집게 190선도 수록되어 있으니, 단기간에 수험준비를 한다면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기존의 한식, 양식, 중식, 복어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은 이론을 통합하여 거의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었으나 2020년부터는 한식조리에 대한 과목을 추가하여 새롭게 개정된 출제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본 교재는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에 따라 기존 기출문제를 토대로 재분류하였으며, 최근 법령 반영 및 최근 CBT상시시험을 복원하여 수험생들이 쉽게 합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머리말에 부쳐 中)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새롭게 개정된 출제기준으로 변경되었으니, 기존 15년 간의 기출문제와 최근 출제동향을 파악하여 공부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일 것이다. 이 책은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며 이론 정리를 수월하게 하고, 문제를 통해 복습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책의 뒷부분 챕터 6에는 '복원문제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는데, 최근 적중률 높은 문제만 쏙쏙 담았다. 시험 전 반드시 5회 모의고사를 한번 더 익히며 마무리하도록 권하고 있다. 상시시험문제를 복원하여 수록한 것이니 실제 시험을 치르는 마음 자세로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춰보며 오답체크를 하면 합격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부록'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쪽집게 190선'이 있는데, 이는 시험 당일, 마무리 정리를 하는 데에 더없이 좋을 것이다. 시험보는 날, 조금 일찍 서둘러서 수험장의 분위기와 책상, 의자를 살피고, 자리잡고 앉아서 잊지 말아야 할 핵심 지식을 다시 한 번 체크해두면, 시험 문제에서 발견했을 때 더없이 기쁠 것이다.

시험을 준비할 때에는 기출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나름의 요령이라면 요령이다. 어느 시험이든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기본 점수는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기 때문이다. 합격 점수 60점을 얻기 위해 반드시 공부해야 할 부분이고, 이 책이 핵심을 파악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니,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을 준비한다면 이 책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