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와다 히데키. 정신과 의사다.
이 책에서 어떻게 해야 불운을 보내고 행운을 맞이할 수 있는지, 행운을 맞이한다면 잠깐의 행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운을 지속시키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움직여야 하는지, 개인적인 경험과 정신과 전문의의 관점을 더해 실용적으로 정리했다. 당신은 정말 운이 좋은 사람이다. 이 책을 통해 행운을 지속시켜서 지금보다 더욱 행복한 삶을 살길 바란다. (6~7쪽, 들어가며 中)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들어가며 '사실 당신은 운이 좋은 사람이다! 다만 운을 지속시키는 방법을 모를 뿐'을 시작으로, 1장 '이렇게 하면 운은 반드시 당신을 찾아온다', 2장 '만나는 사람마다 운이 모이는 관계의 기술', 3장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리는 직장운 만드는 법', 4장 '쓰면 쓸수록 불어나는 금전운 잡기', 5장 '불안을 이겨내고 운을 지속시키는 19가지 절대법칙'으로 이어지며, 마치며 '당신은 운이 정말 좋다! 이제 스스로 원하는 행운을 만들자'로 마무리 된다.
이왕이면 운이 밀려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 책을 펼쳐들었지만 이 책에서는 먼저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다' 라는 점을 상기시켜준다.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나에게 있는 운을 잘 살리고, 이왕이면 새로운 운도 나에게 올 수 있도록 길을 터주는 역할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책이 무언가 생각의 방향을 제시해주리라 기대하며 이 책을 읽어나갔다.
먼저 소제목을 살펴보면 눈에 쏙 들어오는 것들이 있다. '운이 좋은 사람이 남들과 다른 점', '내가 좋아하는 것에 운이 숨어 있다', '운은 이런 사람에게 반한다', '돈과 운의 흐름을 내게로 오게 하려면' 등의 제목에 눈길을 주며, 일단 처음부터 순서대로 하나씩 짚어보기로 했다.
이 책에서 제대로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어나가기를 권한다. 저자가 조곤조곤 들려주는 이야기에 집중해서 읽어나가다보면 어느 순간 문득 그 이야기가 현실적인 조언으로 들린다. 내 마음을 다잡고 삶에 용기를 내는 데에 길잡이가 된다. 특히 '운' 이외에 보다 큰 틀에서 꼭 정립해야 할 인생의 자세도 생각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