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통하는 압축 영어 - 순수 국내파 영잘러 김태훈의 실전 영어 필살기
김태훈 지음 / 북라이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순수 국내파의 실전 영어 필살기라는 점에서 관심이 생겼는데, 특히 이 한 마디 말에 속이 뻥 뚫렸다. 바로 "영어 공부는 단기 투자자처럼 지금 당장 쓸 영어부터 공부하라!"는 것이다. '나는 소년입니다' 같이 전혀 쓸 일이 없는 말이나, "How are you?" 물으면 "Fine, thank you. And you?"라고 자동적으로 답하는 뻔한 영어 말고,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영어, 보다 실용적이고 당장 써먹을 영어를 배우고 싶은데…. 그런 생각을 한다면 이 책 《무조건 통하는 압축영어》가 괜찮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먼저 고민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느낌이 드니 말이다.



 

 


 


이 책의 저자는 김태훈. 순수 국내파 영어 전문가. 국제회의 통역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 교수, 통번역 강사로 활동하는 한편, 구독자 11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영어 교육 채널 'Bridge TV'에서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들을 위한 영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일상에서, 회사에서, 여행지에서 간단한 영어 한마디가 간절하게 필요한 순간, 이 책을 꺼내 보시길 바랍니다. 책에 적혀 있는 대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나에게 필요한 순간에 무조건 통하는 영어가 내 것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쉽게, 딱 필요한 만큼만 압축해서 지금 저와 함께 시작해 봅시다. (9쪽)

이 책은 총 6부로 구성된다. 1부 '당신에게 필요한 영어', 2부 '무조건 통하는 압축 영어: 일상 편', 3부 '무조건 통하는 압축 영어: 직장 편', 4부 '무조건 통하는 압축 영어: 여행 편', 5부 '무조건 통하는 압축 영문법', 6부 '무조건 통하는 압축 발음 공부법'으로 나뉜다. 외국인과 가벼운 인사를 나눌 때, 처외국인 관광객에게 길 안내를 할 때, 관광 안내소를 알려 주고 싶을 때, 외국인에게 지하철 이용법을 알려 주고 싶을 때, 주인 있는 자리라고 말하고 싶을 때, 무례한 외국인을 만났을 때, 선의를 베풀고 싶을 때, 몸이 아플 때, 외국인 손님을 응대할 때,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등의 상황에서 필요한 압축 영어가 담겨 있다.

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하시나요? 여러분에게 영어는 얼마나 중요한가요? 스스로를 향해 진지하게 물어봅시다. 그리고 완벽한 영어만 추구하느라 정작 나에게 꼭 필요한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려는 노력은 소홀하지 않았는지 돌아봅시다. (48쪽)

완벽에 집착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정도를 원하는 나에게 이 책은 더욱 착착 감기는 느낌이었다.


이 책을 보며 상황에 맞게 필요한 표현을 익혀서 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쉽고도 간단하지만 원어민이 흔히 쓰는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도움될 것이다. 실력에 맞게 짧은 표현부터 좀더 길게 구사하는 것까지 다양하게 해볼 수 있어서 골라 쓸 수 있는 재미가 있다.

특히 각각 표현의 밑에는 Teacher's Tips가 있는데, 읽는 재미가 꽤나 쏠쏠해서 솔직히 더 몰입해서 읽었다. 어떤 영어를 사용할지 감각을 키울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눈병이 났다고 할 때 eye disease라는 표현은 다소 심각하게 들릴 수 있으니 I have an eye infection 정도로 이야기해보라고 권하거나, 편하고 가까운 사이가 아니라면 굳이 설사한다는 사실까지 말할 필요는 없으니 "I'm having a stomach issue", "I think I ate something that has disagreed with me." 같은 간접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편이 낫다는 등의 소소하고 유용한 팁도 함께 알려준다.

정말 실용적인 영어 책이다. 일상, 직장, 여행의 상황에서 알아두면 좋을 영어 표현을 쉽게, 단계별로 알려주어 도움이 된다. 상황별 영어 표현을 비롯하여 영문법과 발음 공부법까지 꼭 필요한 것만 알차게 담았으니,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익혀두어도 좋고, 조금씩 나눠서 학습해도 부담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