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만 잘 쉬어도 뱃살이 빠진다 - 4만 명이 증명한 기적의 뱃살 다이어트
우에모리 미오 지음, 박세미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나의 반응은 두 가지였다. 첫 째로 '에이, 숨만 잘 쉰다고 뱃살이 빠지겠어?'라는 의심쩍은 반응과 두번 째로는 '이거 완전 거저 먹는 방법인데 속는 셈치고 당연히 읽어봐야하는 거 아니야?'였다. 물론 두 번째 반응이 승리! 궁금한 책은 못참는 법이니 당연스레 읽어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 책이 '4만 명이 증명한 기적의 뱃살 다이어트'라고 한다. 그리고 나를 토닥토닥 위로하는 한 마디 말이 한 마디 더해진다. '뱃살의 원인은 운동 부족이 아니다!'라고 말이다. 뭉클하니 위로가 되고 힘이 난다. 운동량이 턱없이 부족한 데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삼가는 실정이니 뱃살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환경이니 대책이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방법이 별 소용이 없었다면 방법을 바꿔야 한다는 절실한 생각에 이 책에 시선이 갔다. 이런 나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제대로 된 '숨쉬기 운동'이다. 생각해보니 숨을 안 쉬는 순간이 없으면서도 내 숨에 집중해보는 시간은 없었다. 처음 숨쉬는 것을 배우는 듯한 느낌으로 이 책 《숨만 잘 쉬어도 뱃살이 빠진다》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우에모리 미오. 30년 경력 최고의 뱃살 빼기 전문가이자 건강 운동 지도사다. 간단한 숨쉬기 운동만으로 뱃살이 빠지는 자신만의 '드로인 운동법'을 개발하여 일본 전역은 물론 해외에서도 널리 인정받고 있다.

내가 개발한 드로인 운동은 특별히 따로 시간을 낼 필요도, 힘들게 땀을 흘리며 할 필요도 없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운동이 뱃살 빼기에 정말 효과가 있을지 의문을 갖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단언한다. 간단하고 쉽다고 해서 효과가 없다는 선입견은 이제 버려라. (7쪽)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1장 '숨만 잘 쉬어도 뱃살이 빠지는 이유', 2장 '하루 1분이면 뱃살이 빠지는 드로인 운동', 3장 '부위별로 공략하는 숨쉬기 기술', 4장 '뱃살이 쉽게 빠지는 몸 만들기', 5장 '언제 어디서든 뱃살을 빼는 운동법', 6장 '지방을 빼는 가장 빠르고 올바른 방법'으로 나뉜다.

생각해보니 저자의 전작 《마흔, 뱃살과의 전쟁》을 읽은 기억이 난다. '드로인 운동법'을 접하니 문득 떠올랐다. 저자가 "나는 책읽기가 취미인 실내형 인간이며 귀차니스트다"라고 하는 말에 격하게 공감하며, 저자가 이야기하는 드로인 운동법을 한동안 실천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가 2013년이고 지금은 2020년. 드로인 운동법은 간단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잊어버리기도 쉽다는 것을 몸소 깨닫는다. 상관없다. 이렇게 다시 이 책을 읽으며 '오늘부터 1일' 하면 되니까. 건강을 위한 운동은 늦은 때란 없다. 물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이미 많이 늦긴 했지만, 뭐든 안 하는 것보다는 낫다. 그리고 그 책보다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설명을 보며, 드로인 운동이 더 많이 뻗어나갔고 업그레이드 되어 소개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현재 나의 뱃살 상태 확인하기'를 통해 현재 상태를 적나라하게 점검한다. 뱃살의 상태에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을 골라 실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뱃살 자가분석부터 시작해야 한다. 불편한 진실이긴 하지만 짚고 넘어가야 하니 체크해본다.

제목만 보면 어떻게 책 한 권을 채울지 살짝 의문이긴 했는데, 근육을 알아야 뱃살 빼기가 쉬워진다며 근육에 대해 설명해주고, 내 뱃살에 맞는 전략을 다양하게 소개해주어서 '아, 이런 내용들을 소개하니 충분히 책 한 권이 채워지는구나!' 생각하게 된다.

특히 3장에 '부위별로 공략하는 숨쉬기 기술'이 마음에 들었다. 배 전체를 빼는 숨쉬기 기술부터, 윗배, 아랫배, 옆구리 살, 등 살을 빼는 숨쉬기 기술뿐만 아니라 처진 뱃살을 끌어올리는 숨쉬기 기술도 소개해주니, 하나씩 따라해보며 숨쉬기 기술을 익혀본다.




이 책을 읽다보니 역시 활동량이 줄거나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 그리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뱃살은 잘 안빠진다는 것을 몸소 경험한 사람이라면 더욱더 드로인 운동을 해보기를 권한다. 2주만 투자하면 뱃살 고민에서 해방된다는 것을 직접 경험한 독자들의 찬사가 줄을 이으니, 그것도 따로 돈을 내야하거나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도 아니고 직접 스스로 해보면 되는 것이니, 도전할 만 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드로인 운동을 꼭 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