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학습만화 『강철의 파이터 2: 로봇 배틀 시험』이다. 제1권 '로봇사관학교 입학'에 이어 2권 '로봇 배틀 시험'이 출간되었다. 강철의 파이터 시리즈는 인공지능 로봇의 배틀을 통해 성장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은 만화로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 할 핵심 기술이 수록되어 있으며, 과학 기술과 사회 변화에 따른 미래 유망 직종도 소개하고 있다.


 

 



인공 지능 로봇 태극혼과 로봇사관학교에 입학한 강태극.

로봇 격투 시험에서 태극혼을 빼앗으려는 닥터Z 와 대결한다!

닥터 Z와 행방불명된 엄마의 관계,

삼태극 에너지의 비밀은 과연?

로봇들의 최첨단 배틀이 시작된다! (책 뒷표지 中)

이 책의 글과 그림은 손병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생동감 넘치는 그림, 유익한 정보까지 담은 뛰어난 작품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감수는 전국과학교사모임에서 했다.

이 책은 머지않아 누구나 인공 지능 로봇 하나쯤 가지고 다니는 그날을 상상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 만화입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과학 상식이 풍부해지는 것은 물론, 어둡게만 느꼈던 과학의 색을 다채로운 만화처럼 다양한 색으로 느끼며 과학과 친밀해질 것입니다. 나아가 주인공 강태극처럼 정의롭게 세상과 대결하고, 태극혼 같은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는 과학자의 꿈도 키우리라 기대합니다. (추천하는 글 中_ 전국과학교사모임 회장 임병욱)

1권과 마찬가지로 2권에서도 부록으로 강철의 파이터 추억의 종이딱지가 있다. 그야말로 추억돋는 부록이니, 아이와 어른이 함께 딱지치기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총 5화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각각의 이야기 끝에는 '지식 레벨업'이 하나씩, 총 다섯 가지가 담겨 있다. 로봇의 감각기 센서, 촉각 센서의 가능성, 수중 탐지 장치 소나, 로봇 수술, 인공 지능 기술과 빅 데이터 등에 관해 설명해준다. 또한 마지막에는 '4차 산업 미래 직업'이라는 제목으로 미래 직업을 소개해준다. 로봇 수리 기술자, 인공 지능 로봇 개발자, 복제 전문가, 나노 섬유 의류 전문가, 사이버 군인 등의 미래 직업을 알아본다.




예전에 방송에서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의 경우, 7살 무렵 영화를 보며 로봇연구의 꿈을 키웠다고 했다. 아이들이 만화나 영화 등의 매체를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으니 이 책도 좋은 안내자가 될 것이다. 특히 만화 내용만 다룬 것이 아니라 미래 직업도 소개해주고 각 장의 끝에 지식 레벨업을 보면 학습 효과도 누릴 수 있으니 학습과 재미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사용연령은 8세 이상이며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학습만화이다. 특히 예전에 과학소년에 연재된 만화라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발전하는 과학 기술에 대해 학습하고, 지식 레벨업도 하며, 부록으로 종이 딱지도 가지고 놀 수 있으니 로봇에 관한 아이들 학습만화를 찾는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