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며 생각했다. '이 중 두세 가지 정도만이라도 마음에 담아두고 내 것을 만들면 지금보다는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이 되겠구나!' 하고 말이다. 사실 일을 하는 데에 있어서 모든 일에 무조건 온 힘을 다해 열심히 뼈가 으스러지도록 할 수는 없지 않은가. 노하우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이 책이 더욱 궁금해졌다. 이 책에서는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업무 루틴만 몇 가지 바꿨을 뿐인데 일빨러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한다. 이왕이면 노하우를 배워 실천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요시다 유키히로. 리더십 코치이자 인재육성 컨설턴트다.

이 책에는 내가 지금까지 '일 빨리 끝내는 법'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을 하면서 그중에서 직장인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고, 효과가 입증된 방법 42가지를 골라 담았다. 또한 오늘부터 바로 실전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그 해결책을 아주 구체적이면서도 따라 하기 쉽게 정리했다. (머리말 中)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자가진단 테스트 '나는 일을 빨리 하는 사람일까, 못하는 사람일까?'와 머리말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이 연봉도 삶의 질도 수직상승한다'를 시작으로, 1장 '매일 업무습관 하나만 고쳐도 퇴근시간이 두 배 빨라지는 8시간의 법칙', 2장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생각 포인트, 일도 관계도 삶의 질도 한번에 역전시킨다', 3장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그들만의 특별한 업무루틴 대공개', 4장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고속승진의 비밀 불리한 상황도 유리하게 만드는 보고의 법칙', 5장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이 직접 체득한 회사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7가지 방법'으로 이어지며, 맺음말 '한순간에 '일 빨리 끝내는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마지막 히든 카드'로 마무리 된다.

이 책을 읽고자 펼쳐들면 '자가진단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나는 일을 빨리 하는 사람일까, 못하는 사람일까?' 각각의 문항에 체크한 개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이 책에는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처음부터 42가지를 다 실천하려 하기보다는 지금 당신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부터 실천에 옮겨보기를 바란다'고 권한다. 직접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고 나면 이 책에 대해 더욱 활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이 책은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은 …'과 '일 늦게 끝내는 사람은 …'라는 비교 문장을 이용한다. 짤막하게 이어지는 설명을 읽고 보면 '아, 이래서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이되겠구나' 혹은 '이러면 안되겠구나' 하며 상황을 파악하게 된다. 예전에는 진득이 앉아서 묵묵히 늦게까지 일하는 것이 중요했다면, 요즘은 달라졌다. 이 책에서는 말한다. 과거에는 잔업을 하는 사람은 성실한 직원이라 생각했지만 요즘은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이 일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받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이다. 일을 빨리 끝내는 사람은 업무 집중도가 뛰어나며, 효율적인 시간관리에 능하고, 협업을 통해 업무능력을 배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잘 활용할 줄 안다(10쪽)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일 빨리 끝내는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내가 어떤 것들을 해야할지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이 그리 실행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어서, 이 중 어떤 것을 나의 루틴으로 만들지 건져내본다. 특히 맺음말에는 저자가 그동안 숱한 강연과 세미나 등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업무기술을 전수하며 느낀 것도 알려주니 그 비결도 챙겨두자.

한꺼번에 모든 것을 바꾸려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한두 가지를 제대로 집어내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이 책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속도를 내어 쭉쭉 읽어가며 실행할 법한 비법을 건져내어 당장 실천하면 좋을 것이다. 일 빨리 끝내는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한 비법이 42가지 수록되어 있으니 자기계발서를 찾는 직장인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