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NS 마케팅으로 돈 번다 -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SNS 마케팅 성공 전략
장종희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SNS 성공 전략을 알려주는 경제경영서『나는 SNS 마케팅으로 돈 번다』이다. 이왕이면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한다면 돈도 벌고 인기도 있으면 좋을텐데, 그것은 당연히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닐 것이다. 어떻게 하면 나의 블로그를 더 키울 수 있을지, 또한 페이스북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이용할지, 막연히 고민하기 전에 먼저 책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기로 했다. 이 책의 표지에 보면, 온,오프라인 소셜 마케팅 부문 강좌 1위라는 금색 메달이 붙어 있다.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으리라 기대하며 이 책『나는 SNS 마케팅으로 돈 번다』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장종희. 인터넷 마케팅 컨설팅 전문 업체 플랜스페이스에서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e비즈니스 분야의 기획에서부터 창업까지 18년간 실무 능력을 갖춘 IT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빅 데이터의 흐름을 이끄는 대표 소셜 미디어들을 다루며 개인에서 소규모 또는 대규모 기업까지 쉽게 차별화된 마케팅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생활 속 소셜 마케팅에 관한 소개로 소셜 환경이 어떻게 바뀌는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다뤘습니다. 또한, 소셜 서비스 활용에서 중요한 키워드 전략과 거대한 흐름을 이끌 수있는 소셜 스토리텔링을 다루었습니다. (머리말 中)


이 책은 총 8부로 구성된다. 1부 '맞춤형 서비스의 시작, 소셜 마케팅', 2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전략', 3부 '끌리는 스토리텔링의 비밀', 4부 '영향력 있는 블로그의 비밀', 5부 '트위터를 통해 단문으로 전파하라', 6부 '세계인과 소통하는 페이스북', 7부 '수집하고 공유하라 소셜마케팅&큐레이션', 8부 '실전에 사용한다! 소셜 마케팅 법칙'으로 나뉜다.


물건을 구매하고자 할 때나 맛집 등 갈 만한 곳을 찾아보고 싶을 때 인터넷 검색을 먼저 하게 된다. 때로는 블로그에 현혹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꼭 사고 싶게 매력적인 글을 쓰고 사진을 찍는 능력이 대단하고 부럽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의 2부에서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전략에 저절로 시선이 갈 것이다. 특히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읽어보니 일리가 있고 이렇게 하면 효과가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과 트위터,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에게 SNS 마케팅 성공 전략을 알려주는 친절한 안내서이다. 어려운 개념도 이해하기 쉽게 쏙쏙 설명을 해주어서 막연하던 개념이 확 잡히는 듯하다. 어떻게 꾸려나갈지 막막하거나 더 나은 방향을 고민한다면 이 책이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이다. 특히 노출, 검색 1위를 만드는 키워드 선정, 활용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그리고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한 스토리텔링의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의 제목처럼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지 알고 싶다면 꼭 읽고 실행하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