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선택한 사람은 그야말로 마케팅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일 것이다. 눈에 띄는 노란 표지 위에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라는 글을 보면, 이 책에서 해결책을 모색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될 것이다.

왜 똑같은 마케팅을 하고, 누구는 매출 10배를 올리고, 누구는 매출 부진으로 고민에 빠질까? 그 차이를 알고 싶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라! (책표지 中)

이쯤 되면 이 책을 읽고 마케팅 비법을 알아내는 것이 전략이 될 거라는 기대가 생긴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이 책『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이승민. 광고대행사들의 의뢰를 맡는 광고실행사 (주)애드리절트 대표이사다. 네이버 및 각종 SNS를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으로 '죽어가는 회사도 살려낸다'는 그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전무후무한 방식으로 현 소비시장에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의 효과와 역할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제품이 좋아서 한번이라도 써보기만 하면 재구매가 나올텐데, 도무지 알릴 방법을 모르겠네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를 모르겠어요."

"우리한테는 어떤 마케팅이 적합한가요?"

"업체한테 맡겨서 마케팅을 해봤는데, 기대한 것처럼 결과가 안 나오네요……."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그간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나의 답변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한 것이다. 지금도 아마 많은 분들이 저런 답답한 마음을 안고 있을 것이다. 그런 분들을 모두 만날 수는 없기에, 나는 그동안 직접 경험하고 쓰디쓴 수업료를 지불하며 얻은 중요 팁들을 책으로 정리하자고 마음먹었다. (프롤로그 5쪽)


이 책은 총 6부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온라인마케팅, 6가지만 알면 됩니다!'를 시작으로, 1부 '매출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2부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3부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4부 '상위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5부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6부 '측정불가 → 관리불가→ 개선불가'로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여섯 가지를 꼭 기억하라고 강조한다. 첫째, 매출공식을 사업의 기본이니 매출공식을 이해하고, 둘째, 잠재고객 분석 및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3가지 전략을 익혀보자. 셋째 신규고객보다 기존고객 관리에 더욱 신경 쓰라는 점, 넷째 상위노출에 대한 것, 다섯 째, 콘텐츠 제작에 관한 것, 마지막으로 여섯 째 '측정'에 대한 것이다. 먼저 큰 그림을 그리고 구체적으로 읽어나가며 채워나가면 된다.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가 담겨 있어서 솔깃한 기분으로 읽어나갔다. 예를들어 네이버의 파워링크에 키워드나 서브키워드에 따라 비용이 어느 정도 드는지, 또한 어떤 선택을 해야 마케팅 효과가 더 나을지 등 정말 마케팅 때문에 고민인 사람에게 직접 떠먹여주며 알려주는 정보가 가득하다. 실제 마케팅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은 물론, 일반인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데에도 손색이 없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다. 마케팅에 관한 한 권의 책을 찾고 있다면 단연 이 책을 권한다.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실천해야 할 것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온라인마케팅이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지는가? 이 책을 집어 들어라. 궁극의 바이럴마케팅 전략서가 되어줄 것이다.

-『인간 플랫폼의 시대』저자 배명숙


이 책은 온라인마케팅에 관련된 내용을 주로 알려주고 있다. 읽어보니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해서도 속시원히 알려주고 온라인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실제 경험담을 들려주며 진솔하게 접근한다. 맨 뒤를 보니 내가 읽은 책이 초판 8쇄 발행본이다. 이미 많은 이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며 앞으로 어떻게 온라인마케팅을 할지 방향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온라인마케팅 혹은 바이럴마케팅으로 검색했을 때 이상으로 이 책이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심있는 사람들의 필독서로 삼아도 손색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