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치앙마이 - 항동.매림.치앙다오.치앙라이.빠이 인조이 세계여행 40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시리즈 중 한 권인『인조이 치앙마이』다. 인조이 세계여행 시리즈는 베트남, 이탈리아, 싱가포르, 파리, 터키, 인도, 러시아 등 각종 여행지에 대한 가이드북인데, 이 책은 제40권에 해당된다. 인조이 시리즈는 '인조이 국내여행' 시리즈도 있는데, 강원도, 서울, 제주, 부산 등 국내로 떠날 수 있는 여행 정보도 있어서 시리즈로 갖춰놓고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떠나고 싶을 때, 든든하게 가이드를 해줄 수 있는 책 인조이 시리즈 중 치앙마이에 대한 여행 정보를 이 책을 읽으며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태국 문화의 꽃, 고대 란나 왕국의 숨결과

때묻지 않은 대자연을 품은 북방의 장미

소확행의 도시 치앙마이로 떠나자! (책 뒷표지 中)


여행을 할 때에는 시간과 돈은 한정되어 있고, 이왕 여행을 가게 되는 것이니 볼 만한 것은 다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길 것이다. 잘못하면 나중에 너무 힘들었다는 것 밖에는 생각이 나지 않을테니, 꼭 하고 싶은 것만을 골라서 체력에 맞게 알차게 다녀와야할 것이다. 그렇게 여행을 계획하는 데에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치앙마이는 언젠가 한 번은 가보고 싶은 곳이지만 막연하게 생각만 할 뿐, 그곳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었다. 갈까 말까 고민될 때에는 이 책이 마음을 확 바꿔줄 것이다. 원하는 대로 내 마음을 채워줄 것 같은 기대감에 치앙마이에 대한 호감이 상승한다.

태국의 전통과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치앙마이에서는 느린 여행의 여유와 자연이 주는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도시의 편의성과 고급스러운 호사스러움 역시 누릴 수 있다. 물가는 믿을 수 없이 착하고,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해 세계 각국에서 몰려드는 수많은 여행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만능 여행지다. 매일 일어나 마음이 내키는 대로, 하루를 조용하고 평화롭게도 드라마틱하고 활기차게도 보낼 수 있다. (5쪽)


이 책을 읽으며 치앙마이 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얻는다. 여행 정보를 찾을 때 정신없이 너무 많은 정보는 결정에 방해가 되는데, 이 책에는 적당함이 있어서 좋다. 이 책을 읽어보면 여행 코스를 어떻게 짤지 큰 그림이 그려진다. 이 정도 여행이 나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어 벌써부터 가슴이 뛴다. 게다가 이 책에는 치앙마이뿐만 아니라 항동, 매림, 치앙다오, 치앙라이, 빠이 등 치앙마이 근교 여행도 알려주니, 여행을 생각한다면 이 책 한 권 가지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곳에 처음 가는 여행자로서는 추천 코스 안내도 도움이 되고, 테마 여행도 눈길을 끈다. 이왕이면 여행 시간을 조금 더 늘려서 요가나 쿠킹 클래스를 듣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여행을 가면 이 책을 가지고 가서 숙소에 두고 휴대용 여행 가이드북을 들고 마음껏 돌아다니면 될 것이다. 알찬 정보가 여행을 든든하고 즐겁게 해 줄 것이다. 다음 여행지와 여행 가이드북은 이 책으로 결정하고 싶다. 치앙마이 여행을 생각한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