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 - 긍정적인 변화를 쉽게 만드는 방법
존 고든.데이먼 웨스트 지음, 황선영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밀리언셀러 저자 존 고든이 들려주는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담은『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이다. 얼핏 보아도 얇은 책이어서 금세 읽을 수 있으면서도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교훈이 담겨 있다기에 부담없이 다가온다. 이 책은 미국 최고의 긍정 에너지 전문가 존 고든과 7년 동안 감옥에서 복역 중에 커피콩처럼 스스로 주변 환경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데이먼 웨스트가 들려주는 에너지 프로젝트라고 한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궁금해서 이 책『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존 고든, 데이먼 웨스트 공동 저서이다. 존 고든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독자에게 긍정 에너지를 불어넣고 개인과 리더, 비즈니스 현장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소용돌이치게 만드는 미국 최고의 긍정 에너지 전문가이다. 데이먼 웨스트는 동기부여 강연가로 활동 중이다.

웨스트와 고든은 커피콩의 교훈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메시지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두 사람은 이 간단하면서도 힘 있는 이야기가 독자와 독자가 속한 집단에 영감을 불어넣어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7쪽_머리말 中)


에이브러햄, 즉 에이브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곧 시험 기간이고 성적에 반영되는 비중이 큰 과제도 있는데, 금요일 밤에 중요한 미식축구 경기까지 열려서 걱정이 많았다. 게다가 이런 때에 부모님이 자주 싸우셔서 걱정거리를 더했다. 에이브는 잭슨 선생님께 고민을 털어놓았고, 잭슨 선생님은 당근, 달걀, 커피콩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씩 들려준다. 상황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 좋을지, 쉽고 강력한 교훈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건 네가 살면서 배울 수많은 교훈 중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교훈이란다."

"인생은 아주 뜨거운 물과 같을 때가 많지. 세상은 가혹하고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은 곳일 수도 있단다. 살다보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시험받는 환경과 상황에 놓이기도 하지. 그런 환경은 잘못하면 사람을 변하게 하기도 하고 약하게 하기도 하며 때로는 딱딱하게 만들기도 한단다." (28쪽)

 


"하지만 네가 커피콩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 외부 세계가 너에게 영향을 미치게 내버려두지 않을 거야. 네 내면의 힘이 외부 세력보다 강하다는 걸 알게 되겠지. 그러면 네가 있는 환경과 세상을 내면에서부터 바꿀 수 있을 거야." (35쪽)

때로는 이 교훈을 잊고 지낼 수도 있고, 세상의 파란만장한 일들에 휩쓸리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알고 마음에 새겨두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의 차이가 반드시 있을 것이다. 나 스스로 커피콩으로 살아가고자 마음 먹고 한 발짝 나아간다면, 세상을 보는 내 마음이 달라지는 것이니 꿋꿋하게 환경을 바꾸며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비록 살다보면 잊을 때도 있겠지만, 그래서 당근처럼 약해질 수도 있겠지만, 다시 마음 먹고 인생을 바꿔나갈 수 있을 것이다. 동화같은 이야기인데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가 전달되어 마음에 남는 책이니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