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이혁 지음 / 라온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에서는 말한다. 전 세계 22억 명이 사용하는 페이스북, 매일 3천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SNS 채널의 대세 인스타그램, 이 안에 대박 가게와 단골 고객을 잡는 핵심이 숨어 있다고 말이다.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노오력하는 것보다 어쩌면 더 중요할 수도 있는 것이 마케팅이다. 이 책에서는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것이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해서 이 책『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이혁.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SNS를 활용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는 컨설팅 회사 대표다. 6천 명의 자영업자가 함께하는 네이버 카페 '자영업 매출 10억 가게 만들기'에서 매달 수십 명의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수해주고 있다.

이 책은 그간 수많은 자영업 사장님들을 만난 컨설팅을 하며 얻은 결과물이다. 자신의 가게와 상품,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압축판 전략서라 할 수 있다. 단골 고객을 순식간에 만들 수 있는 비법도 있다.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았다.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실전적인 방법들만을 선별했다. (4쪽)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지금 당장 SNS 마케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시작으로, 1장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 당신의 가게에 투자하라', 2장 '기적을 이룬 대박 가게의 성공 마케팅 비결, 3장 '이것만 해도 매출이 껑충 뛰어오른다: 마케팅의 Start에서 Up까지', 4장 '한번 떠난 고객은 오지 않는다: 고객 관리 노하우', 5장 '실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하기'로 이어지며, 에필로그 '선순환을 부르는 마케팅이 최고의 마케팅이다'와 부록 '자영업 매출 10억 가게 만들기 특강'으로 마무리 된다.


저자는 말한다. 인생도 짧고 사업할 수 있는 시간도 짧다고. 주절할 시간이 없다. 과거의 방법은 버리고 온라인 환경에 적응해나간다면 기회는 무궁무진하게 열려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저자가 말하는 온라인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지 블로그는 아니다. 그 이유는 191쪽 '제발 블로그 하지 마라'에서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지금 서평을 올리고 있는 곳도 블로그고, 저자는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면서 자영업자들에게 SNS를 활용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자영업자들에게 블로그는 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솔직히 그 부분부터 호기심이 생겨서 읽어보게 되었고, 솔직한 조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부분에 대한 신뢰도도 상승했다.  

 


하루 종일 전단지를 1,000장 돌려봐야 SNS에 사진 한 장 올려서 10만 조회수를 만드는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 세상은 그만큼 달라졌고 지금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238쪽)

저자 자신이 회사를 그만두고 샤브샤브 가게를 오픈했고, 전단지 붙이는 방법으로 홍보를 하려고 했으나 실패했던 경험담을 들려준다. 가게만 오픈하면 멋진 사업가가 되는 줄 알았는데 결국 처참하게 망했다는 것이다. 개업한지 10개월 만의 일이었고, 그 당시에는 가게를 살릴 방법을 몰랐으니, 1억 5,000만원을 10개월 만에 날린 첫 번째 사업. 하지만 요즘 세상은 달라졌다. 하루 30분 투자로 10만 명에게 알릴 수 있다면? 그 방법을 쓸 것이다.


SNS를 이용하면 투자 비용 없이도 하루에 수만 명에서 1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가게를 알릴 수 있으니, '지금 당장 하루 30분, SNS에 투자하라!'는 조언에 따르고 싶어질 것이다. 하루 30분, SNS 에 투자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자영업을 하고 있다면 SNS를 돌파구로 삼아보기를 권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 방법을 모색할 수 있으니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