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에어프라이어 - 요알못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노고은 지음 / iamfoodstylist(아이엠푸드스타일리스트)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선택한 것은 잠자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부활시키기 위한 특단의 조치였다. 나에게도 에어프라이어가 있다. 요리를 잘 못하더라도 생선도 굽고 감자도 구우며 식탁의 변화를 꿈꿨다. 하지만 한동안 가자미만 구워먹다가 그것도 시큰둥해졌고, 큰맘 먹고 다른 요리를 시도했지만 죄다 실패. 좌절에 좌절을 거듭하다가 제값을 못하고 구석에 조용히 잠자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요리책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 자신 없어서 살짝 주저하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나에게 필요한 말은 바로 '요.알.못도 쉽게 만들 수 있는'이라는 수식어였다. 작게 쓰인 이 글자를 보고 용기를 내어 무조건 이 책『참 쉬운 에어프라이어』를 읽어보기로 했다. 일단 넘겨보니 요리의 신세계를 발견한 듯 하다.


 

 


오븐 없이 만드는 구이요리,

기름 없이 만드는 튀김요리,

불꽃 없이 만드는 볶음요리

이 모든 요리들을 한 권에! (책 뒷표지 中)


이 책의 저자는 노고은(노장금). 대한민국 요리연구가겸 푸드디렉터로 레시피개발, 요리책, 강의, 콘텐츠제작, 푸드스타일링 등 푸드에 관한 전반적인 일들을 기획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대중화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106가지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닭껍질 튀김' 같은 신메뉴부터, 간단한 구이요리, 혼밥족을 위한 안주와 간식,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플라워 감자' 같은 초대요리, 메뉴에 곁들일 소스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의 활용을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사이다 같은 청량감을 줄 것이다. (책날개 발췌)


'사이다 같은 청량감' 바로 이런 느낌이다. 요리 초보자들도 따라하기만 하면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마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는 초대요리, 간식, 안주, 편의점식, 다이어트식 등 다섯 챕터로 나뉘어있다. 먼저 하고 싶은 요리를 골라본다. 요리도 다양하다. 양파링, 연어스테이크, 새우치즈 구이, 전복버터구이, 구운 달걀, 군고구마, 구운김, 가래떡, 고구마 치즈구이, 소떡소떡, 토르티야 고구마무스 피자, 채소크로켓, 블루베리 크림치즈파이, 계란빵, 명란 달걀찜, 마약토스트, 버터구이 오징어, 오징어 카레튀김, 와사비드레싱 삼치구이, 바지락 술찜, 먹태구이, 통마늘 샐러드, 단호박 에그슬럿 등 다 열거하기에 벅찰 만큼 풍족하다.


그 중 내일이라도 당장 해먹고 싶은 음식은 바로 '전복버터구이'. 초대요리, 다이어트식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재료를 보면 딱 떨어지게 깔끔하게 되어있다. 전복 5마리, 버터 2스푼, 모차렐라치즈 1봉 100g정도만 준비하면 된다. 그 다음에는 만드는 방법을 보며 에어프라이어를 돌린다. 무엇보다 온도와 시간을 정해주는 것이 도움된다. '이 정도면 되겠지?', '요리는 감으로 하는 거야.' 그런 말은 요리를 잘 하는 사람에게 해당되는 말이다. 나같이 오랜 시절 요리초보로 살아온 사람에게는 딱 떨어지는 레시피가 속을 후련하게 해주고 요리 자신감을 준다.


아니, 채소 크로켓도 가능하다니! 그것도 이렇게 간단하게. 이것은 정말 신세계다. 이 책을 보면 식탁이 조금은 달라지리라 기대를 하긴 했지만, 정말 기대 이상이다. 재료도 똑부러지게, 방법도 간단하게 알려준다. 하라는 대로 하기만 하면 해낼 수 있는 것이다.



단호박도 그냥 쪄서 먹는 것만 즐겼는데, 이번 기회에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어보아야겠다. 부드러운데 촉촉하기까지 한 다이어트식이자 간식이다. 먼저 사진을 보니 과연 요리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을까 거대해보였는데, 이 또한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보면 자신감이 생긴다.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해서 진짜 누구든 따라하기만 하면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요리책을 보면 어려울 것 같은 음식들을 제거하다보면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요리가 몇 안 남는데, 이 책에서는 먹고 싶은 요리를 선택해서 설명을 읽어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이 책과 함께 하면 식탁이 달라질 것이다. 식탁이 풍성해지고 어느 순간 요리 잘 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속 시원한 레시피가 마음에 들고, 따라하기만 하면 기본 이상은 할 수 있는 레시피들이 엄선되어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에어프라이어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조용히 놔두는 사람들은 양조절을 못해서 실패한 경험이 있거나, 다양한 레시피를 구사하지 못해서일 것이다. 이 책은 잠자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깨워서 활용하게 만들며 에어프라이어 요리의 신세계를 보여줄 것이다. 특히 요.알.못도 쉽게 만들 수있는 레시피가 가득해서 한 권 장만하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