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바꾸니 면접에 합격했다 - 최고의 보이스 전문가 임유정의 면접 보이스 트레이닝
임유정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목소리 트레이닝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책이 출간되었다. 취준생 면접 준비에는 물론, 호감가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누구에게나 필요한 자기 관리 방법 중의 하나가 목소리 연습이다. 같은 이야기를 해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고, 목소리에 따라 호감도가 다르게 마련이니, 이 책《목소리를 바꾸니 면접에 합격했다》를 읽으며 대한민국 대표 스피치 멘토 임유정이 알려주는 면접에 합격하는 목소리의 비밀을 배워본다.


 

 


이 책의 저자는 임유정. 현재 (주)라온제나 스피치 대표이며 스피치 인터넷 강의 '라인강' 대표 강사로 스피치와 면접 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 서울대, 서강대, 고려대 등 다수의 대학에서 취업 면접 강의를 진행했다.

나는 여러분이 꼭 취업만을 위해 목소리 트레이닝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내 목소리에는 나의 히스토리가 들어 있다. 왜 나는 이런 목소리를 갖게 됐는지 한번 돌아보자. 그러면 앞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맺게 되는 인간관계에서도 도움이 되고 업무 역시 더욱 잘하게 될 것이다. 여러분이 목소리 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와 만났으면 좋겠다. (7쪽_지은이의 말 中)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된다. 1장 '합격을 부르는 목소리의 비밀', 2장 '면접관을 사로잡는 목소리 만들기', 3장 '면접의 주요 질문에 최적화된 목소리 찾기', 4장 '따라하면 합격하는 목소리 트레이닝'으로 나뉜다. 정말 면접에서 목소리가 중요할까요?, 제 목소리가 호감을 주는 목소리인지 정확히 확인해보고 싶어요, 면접을 보러 가면 제 진실한 마음이 목소리로 표현되지 않아 답답해요, 이런 발음으로는 아무도 설득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목소리를 좋게 만드는 트레이닝 방법은 없나요?, 자기소개를 할 때는 어떤 목소리로 해야 할까요?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목소리는 절대 타고나는 것이 아니에요. 호감 가는 목소리를 만드는 명확한 기술이 있어요. 그 기술을 트레이닝 하면 누구나 멋진 목소리를 가질 수 있어요. (26쪽)

이 책을 보다보니 후천적인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 번 알게 된다. 그냥 열심히 하면 잘 할 수 있다, 노력하면 된다, 그런 막연한 것이 아니다. 자음이 소리 나는 위치가 따로 있다며 일일이 설명해주고 트레이닝에 돌입할 수 있도록 한다. 입안 가운데에서 소리가 나야 하는 자음, 윗니 안쪽에서 소리가 나는 자음, 입술과 목젖에서 소리가 나는 자음, 사이시옷, ㄹ 발음 등은 물론, 호흡법, 목소리 톤 등 하나하나 짚어보며 연습할 수 있다. 특히 84쪽에 나오는 채우고 누르고 보내는 '채누보 연습법'은 지속적으로 연습하면 말하기 연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소 얇은 책인데, 꼭 필요한 정보만 담은 듯 알차다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면접을 앞두고 마음이 급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짚어볼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꼭 필요한 실전 정보가 담겨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다. 꼭 필요한 내용만 실전 위주로 담아놓았으니, 특히 면접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 필수 도서다. 필독을 권한다. 면접 전에 꼭 목소리 트레이닝에 돌입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