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00 버는 꼬마빌딩 잘 사서 잘 짓는 법 - 따라하면 임대수익이 따라오는 꼬마빌딩 투자
김인만.이은홍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나도 꼬마빌딩을 갖고 싶다』실전편이다. 노후 대책으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사람들 중 특히 꼬마빌딩 잘 사서 잘 짓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이 그 답을 알려줄 것이다. 따라하면 임대수익이 따라오는 꼬마빌딩 투자법을 담은 이 책은『월 1,000 버는 꼬마빌딩 잘 사서 잘 짓는 법』이다.


 

 

 


이 책은 김인만, 이은홍 공저다. 김인만은 '김인만 부동산연구소' 대표로 성실하고 진실한 컨설팅으로 정평이 나 있다. 직방에서 '김인만의 트루 내 집 마련 스토리'와 월간지 <퀸>에서 '생활 속 부동산'을 연재하고 있으며, KDI 한국개발연구원 부동산 자문 등 다방면에서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은홍은 부동산 경력 15년이 넘었고 현장에서 아파트, 상가 실무 전문가로 유명하며 꼬마빌딩 건축에도 상당한 지식이 있는 베테랑 중개사다. 김인만 대표와 함께 부동산 컨설팅, 현장 물건 분석, 꼬마빌딩 건축까지 다방면에서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꼬마빌딩을 짓는 과정은 사업성 판단, 건축계획, 토지 매입 등 토지 매입단계와 시공사 선정 및 도급 계약, 설계사무소 계약 및 설계, 건축허가, 멸실신고, 착공신고 등 건축 준비단계, 그리고 철거, 측량, 지정공사, 골조공사, 외벽공사, 설비공사, 창호공사, 미장공사, 목공사, 수장공사와 사용승인까지의 건축단계로 구분된다. 이 책은 꼬마빌딩을 건축하면서 이런 각 건축단계별 내용과 주의사항을 설명해준다. (5쪽_지은이의 말 中)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된다. 1장 '꼬마빌딩 토지 매입하기', 2장 '꼬마빌딩 건축 준비하기', 3장 '꼬마빌딩 건축하기', 4장 '꼬마빌딩 건축 필수지식', 부록 '꼬마빌딩 건축 TIP'으로 나뉜다. 왜 꼬마빌딩을 지어야 할까?, 건축비용은 얼마나 들까? 포괄 건축계획 수립하기, 건축하기 좋은 토지를 찾는 방법, 믿을 만한 시공사에 건축을 맡기자, 기존 건축물 철거를 위한 건축멸실신고, 본격적인 건축을 시작하기 위한 착공신고, 경제복원측량과 지적현황측량, 내부의 치장을 마무리하는 수장공사, 완공후 마지막 단계 건축물 사용승인 신청, 용도지역별로 토지 이용제한이 다르다, 건축법에서 규정하는 도로, 위반건축물과 이행강제금, 건축 시 발생하는 건축허용오차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부록으로 '용어를 알아두면 꼬마빌딩 건축이 보인다', '꼬마빌딩 건축과정 한눈에 보기', '문서 열람 및 발급 가능한 기관'이 실려있다.

 


구체적인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담겨 있어서 처음 꼬마빌딩에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기 시작해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현실적으로 다가오도록 하고, 한 눈에 알아보도록 사진과 함께 설명을 이어나가서 이해하기 쉽다. 이 책을 읽으며 하나씩 단계별로 이해하며 관련 지식을 폭넓게 넓혀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제로 꼬마빌딩 건축에 돌입할 때 꼭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짚어볼 수 있을 것이다.

 

 


 

경제부 기자로 있으면서 여러 책을 읽어보았지만 이 책은 뭔가 다르다. 마치 건축현장에서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생생한 건축 정보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만들었다. 꼭 한 번 읽어보기 바란다.

_이기욱 (스카이데일리 기자)

 

 



이 책 한 권이면 꼬마빌딩 매매부터 시공까지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살펴볼 수 있다. 부록까지도 꼼꼼하게 정리해놓아서 꼬마빌딩에 관심을 갖는다면 어느 하나 허투루 넘길 정보가 없는 책이다. 실제 체험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읽어나갈 수 있는 책이기에 꼬마빌딩을 지을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것이다.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