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스토리텔링 7세 수학 수 - 개정 수학교과서 1학년 완벽대비 즐깨감 스토리텔링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예비초등 7세. 어느새 7월을 코앞에 두고 있네요. 6개월이 후다닥 지나가 버렸어요.

6세때만 해도 엄마 마음이 다소 느긋했었는데, 친구들 말이 그렇게 무심해서는 안되는거라고 7세 되어서 허둥지둥 하지말고 미리미리 한글 떼게 하고 수도 완벽히 익히게 하라 하더라구요. 뒤늦게 찾아보니 일찌감치 잘하는 애들은 수학에 영어에 한글도 수준급.

하지만 사실 우리 아이는 어린이집이나 놀이학교에 보내지 않고 다섯살때까지 제가 데리고 있었고 그냥 아이 하고 싶은거 하게 하고 놀리기만했어요.

심심해해서 홈스쿨 한두가지만 시켰구요. 그러다보니 갑자기 기관에 적응해야하는 6세때부터 마구잡이로 공부도 해야한다고 들이미는게 참 어려웠답니다.

 

일찍 기관생활 시작한 아이들에 비해 스타트가 늦을 수 밖에 없었던 우리 아이. 하지만 집에 데리고 있던 그 시간들도 소중하기에 공부 조금 늦게 시작한걸 많이 아쉬워는 안하려 해요. 무엇보다도 6~7세 적기에 배우니 어릴때 고생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안정적으로 습득하는 걸 보고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수학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기탄수학 같은 걸로 연습을 시켰어요 친구가 그게 좋다고 해서. 보통은 누가 좋다고 하면 따라하잖아요. 수에 대한 연산 훈련은 확실히 되는 것 같은데 아이가 나중엔 스킬만 익히려 하고 지루해하고 그러더군요.

 

즐깨감 스토리텔링은 처음에 스토리텔링 연산을 만나보았는데 책이 만족스러웠어요. 아직 완벽하게 연산을 마스터하지않은 우리 아이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문장형, 스토리형 문제들이었지만 미리 익혀둘만한 유형들이었던 지라 유용하게 생각했답니다. 그래서 이전에 나온 7세 즐깨감 수학 전권을 카페 공구로 구입했어요.

이것만 제대로 해도 7세 수학은 어느 정도 감이 잡히겠다 싶어서요.

스토리텔링 수학은 연산 a와 b 그리고 수편이 더 있었습니다.

 

이번에 우리 아이에게 온 책은 즐깨감 스토리텔링 7세수학 수 였어요.

연산에 앞서 기본적으로 습득해야할 수의 개념은 확실히 연산보다 쉬웠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한거라도 문장형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이기에 요즘에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아이가 직접 읽고 얼마나 이해하는 지를 보고 있어요

진도는 늦게 나가더라도 아이가 이해를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를 볼 수 있어 그런 건 좋더라구요.

 

다소 막막하게 느껴지면서, 불안해하는 엄마들의 예비 초등 준비.

즐깨감 수학과 함께 천천히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하나의 이야기가 진행이 되는 수학동화가 진행되며 그 안에서 수 개념을 비교하고 알아볼 수 있구요.

미리 알고 가기에서 어떤 것들을 배우게 될지 미리 학습 개념을 익혀볼 수 있어요.

이야기 속 문제 해결에서는 주인공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해결하면서 문제해결력을 키우게 됩니다.

실력 튼튼문제에서는 사고력 문제를 제시하구요.

창의력 쑥쑥 문제에서는 종합 문제 코너로 앞에서 배운 단원 3~4단원씩 묶어 정리하고, 풀어보는 시간이예요.

그리고 정답과 풀이가 분리가능한 별도 제본으로 들어있구요.

 

글보다 그림에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그림의 친절한 상세 설명도 빠짐없이 등장합니다.

글로 풀어놓으면 어려워보이는 문제도 그림이 같이 있으면 마치 맨 처음 말과 글을 배울때처럼 아이들이 쉽게 수학을 이해하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남생이의 이야기도 무척 재미있었어요. 별거 아닌것같은데도 다음 그 다음 이야기를 찾아보게 만들정도로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1부터 5까지의 수부터 시작해서 책의 끝 부분에서는 총 100까지의 수를 세고 분류할 수있는지 배워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답니다.

10개씩 묶어 세는 것도 배우게 되고, 자연스레 십진법과 친해지게 하는 것이었지요.

어디서 많이 본 문제들이다 싶었는데 즐깨감 7세 책이랑 기탄 등에서 본 문제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었고 이번에는 거기에 스토리까지 더해지는 방식으로 만나보는 문제집이었어요.

 

익숙한듯, 새로운 문제유형이어서 익혀두고 반복해두면 초등 입학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는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