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발레 클래스 (DVD 증정) - 아름다움과 건강을 만드는 시간
임혜경 지음 / 북스토리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몸의 라인은 정말 모든 여성이 꿈꾸는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외모에 그다지 관심 없다는 나 역시도 외면했을뿐 예쁜 라인의 몸매가 주어진다면, 굳이 사양할 까닭은 없었으니 말이다. 다만 갖지 못한 것이기에 마치 관심없는 척 했을뿐. 이 얼마나 슬픈 역설인지..

암튼, 타고난 몸매가 아름다운 사람도 있지만 갈고닦으며 몸매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도 발레를 하는 이의 몸은 유난히 더 아름다워보인다. 그저 가느다랗게만 보이는게 아니라 우아하게 뻗는 동작 하나하나가 세련되어보인다. 컴퓨터 앞에 앉는 자세 자체도 구부정해서 오래 앉아만 있어도 어딘가 불편한 나와 같은 사람들은 그저 부러울 따름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굳이 전공까지는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서라도 간단한 발레 스트레칭 정도를 배워볼 수 있다면..

발레 학원에 나가기가 창피한 나같은 나이의 사람이라면, 아니 자신감이 부족해 어딜 가기가 어렵다면 집에서 dvd와 함께 책으로 간단히 따라해봄도 좋을 것 같다.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몸의 라인을 멋지게 살려주는 발레라면 한번 수고롭더라도 배워볼만하지 않을까 싶다.

우리때와 달리 요즘의 아이들은 여아들이 어릴적부터 발레를 배우는 경우가 아주 많은 것 같다. 튜튜를 입혀놨을때 예쁘기도 하지만 작은 공주님이 튜튜를 입고 발레를 하고 있는 모습은 정말 실로 내 딸이 공주라도 된 듯한 생각이 들정도로 사랑스러워보일것이다. 아쉽게도 난 딸이 없어 그 기분을 느껴본적이 없지만 우리 아들과 같은 유치원 친구들만 해도 여자친구들은 대부분 다 발레를 유치원에서 배우고 있었다. 친구네 딸은 유치원에서 발레를 하지 않아 따로 발레 수업을 들으러 다닌다고도 하였다.

우리때와는 정말 많이 달라진것 같다. 굳이 커서 전공을 위해서가 아닌 어려서부터 건강을 위해, 교양을 위해 배워보는 발레. 내가 어릴적 피아노를 배우는게 당연했듯 요즘 아이들은 발레부터 배우는게 더 우선인 것 같았다. 발레를 배우는 딸이 있다면 딸과 함께 집에서 같이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 되지 않을런지.

 

목은 더 길고, 상체는 우아하게

통통한 팔뚝 살을 가늘고 탄력 있게

탄탄한 복근과 힙업!

다리는 길고 늘씬하게

마음 안정에 힐링까지.

 

책에 소개되어있는 카피문구가 나를 사로잡는다.

안 그래도 오늘 입은 반팔 블라우스가 팔뚝이 꽉 끼어 무척 불편했는데, (속도 많이 상했는데) 팔뚝살도 가늘고 탄력있게..(아니 사실 난 전체적으로 다 빼야한다.)

운동이라곤 숨쉬기 운동 정도 하고, 걷기가 그나마 만만한 나인데.. 스트레칭 또한 건강에 무척 좋다는 이야길 많이 들었음에도 따로 배우러 어딘가에 다니기는 겁이 났다.

몸이 워낙 뻣뻣하기도 하고, 예전에 재즈댄스 유행할적에 친구들에게 이끌려 재즈댄스 배우러갔다가 스트레칭 하다가 놀라 도망갔던게 나 아니던가.

하지만 집에서 하는 거라면?

누가 볼까봐 걱정할 필요없이 나 혼자 디브이디 보고, 책보고 하는 거라면.

 

시간상 공간상 제약을 주고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배우는 것보다는 효과가 덜하겠지만 그래도 마음의 부담도 적어서, 내가 하고 싶은대로 남의 눈치 안보고 하기엔 더없이 좋을 것 같았다. 사실 지금 계속 한시간 가량의 디브이디를 틀어놓고 보고 있는 중인데.. 동작이 과연 내가 잘 따라할 수 있을까 싶긴 하다.

이 책에서는 책을 먼저 보기보다 디브이디를 먼저 보고 책을 보라고 조언해주고 있다. 동작이 이어지지 않고 사진으로만 찍어 설명하는데 한계가있는 동작을 가르치는 이야이기게 아무래도 디브이디의 동적인 장면들이 필수가 아닐까 싶다. 그래서 디브이디를 먼저 보고 책을 보라고 말하는 듯 하다.

 

용어가 프랑스 용어라 조금 생소하긴 한데 디브이디에서 처음부터 프랑스 용어로 설명하지는 않는다. 처음에는 그냥 한국어로 편하게 풀어 설명하다가, 끝으로가면서 발레의 기본 프랑스어 용어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생소하더라도 자꾸 보면 익숙해질 것 같은 용어들이었다.

편안한 피아노 반주와 함께 (처음에 카메라에 같이 잡히는데, cd를 틀어놓은게 아니라 옆에서 직접 반주를 하고 있다.) 임혜경 발레리나님이 직접 동작을 시연해주고 설명도 해준다. 20여년간 유니버설 발레단의 수석발레리나로 활동하고 영혼이 담긴 발레리나라 찬사를 받아온 임혜경님의 책인지라 발레의 기본동작을 제대로 배우는데는 이만한 생생한 조언도 없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 소개된 프로그램은 집이나 작은 공간에서 할 수 있는 '발레 스트레칭'과 서서 한 팔로 중심을 잡고 하는 '바 동작' 두팔을 이용한 '센터 동작'으로 구성되어있는 미니 발레 클래스이다. 스트레칭, 유산소운동, 근력 운동을 한번에 끝내면서, 여자에게 가장 아름다운 라인을 선물하는 가장 체계적인 데일리 발레 클래스이다.- 책 소개중에서

 

적절한 식이요법과 걷기 등으로만 다이어트를 계획했었는데 (심지어 아직 실천도 안했다!) 굶는 것만으로는 수분이 빠져 킬로수는 줄어들지 몰라도 라인이 확 살아나는 걸 기대하기 힘들 것을 알고 있었는데 발레의 스트레칭을 곁들인다면 살을 적당히 빼더라도 더욱 많이 뺀 것 같은 라인이 살아나는 아름다운 효과를 곁들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살아난다. 물론 디브이디의 발레리나의 모습을 보면 저런 우아한 동작이 잘 나올까 싶긴 하지만말이다. 하루 한시간씩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을 투자한다면, 그 시간이 쌓이고 쌓여 아름다운 보상으로 되돌아오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