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양아, 잘 자
안토니 슈나이더 글, 다니엘라 쿠드진스키 그림, 유혜자 옮김 / 꿈소담이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아이보다 엄마 아빠가 더 일찍 피곤해지는 것 같아요. 밤이 깊어도 눈이 말똥말똥한 우리 아들.

 

낮에는 잘 안 보던 책도 자기 전에는 꼭 몇권씩 챙겨서 갖고 옵니다. 사실 자기전에는 재미난 책보다는 아이가 편안히 잠들 수 있는 책을 읽어주라는데

 

자기 취향대로 책을 갖고 오니 아무래도 좀 흥미 위주의 책들을 읽어줄때가 많아요.

 

자기 전 릴렉스, 좀 휴식을 시켜주기 좋은 그런 책. 게다가 그림책의 색감도 참 기분 좋은 책, 아기양아 잘자입니다.

 

 

글밥은 좀 적은 편이라서, 그림 위주로 편안히 보여주면 좋을 책이예요.

 

그래서 아직 어린 영유아들에게 읽어주기에도 좋아요. 

 

 

까맣고 무서운 밤이 아니라, 약간 푸른 느낌이 도는 그런 바다같은 밤이 완성 되었어요.

 

그리고 웬 나무 한 그루 있는 초원에 양 한마리가 있네요.

 

이 예쁜 양을 선물로 준다네요.

 

우와, 나무 옆에 빨갛고 높다란 사다리가 있어요.

 

나무에 걸려있는건 구름이라 생각했는데 이 예쁜 그림책에서는 꿈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이 양, 아이가 선물받은 귀여운 양이 사다리를 타고 조심조심 올라갑니다.

 

무얼 하려는 걸까요?

 

 

나무 꼭대기에 올라간 양은 꿈의 향기를 맡고, 나무에 걸린 꿈을 다 먹어버렸어요.

 

그리고 꿈을 덮고 잠을 잡니다.

 

새근 새근..

 

 

쉿!

 

으로 끝나는 책이었어요.

 

아이들도 양이 자는모습을 보며 같이 졸려할 것 같았어요.

 

글밥이 적으니 한글 익히기에도 좋은 책이었지요.

 

글밥 많은 책보다 읽기독립할때 만만하게 읽기 좋은 책이기도 하였구요.

 

아이 스스로도 이 부드러운 그림의 책을 혼자 읽어보려고도 하고 엄마에게 읽어달라 하기도 하고 그렇게 여러번 듣더라구요.

 

끝 부분에 마치 자장가와 같은 글이 나옵니다.

 

잘자라 우리 아기 잘자렴~

 

이라는 후렴구가 계속 반복이 되니 아이가 어? 계속 같은 말이 나온다며 반가워하네요.

 

운율이 있어서 잘만 하면 노래로도 불러질 것 같아요 제 맘대로 막 노래 지어서 부르니 아이가 그냥 혼자 읽더라구요. 못 불렀나? ㅋ

 

그림도 글도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 잠자리 그림책, 아기양아 잘자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