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겨울왕국 (전체 대본 + 워크북 + MP3 CD 1장) - 30 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강윤혜 / 길벗이지톡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바타 이후의 천만관객 돌파, 겨울 왕국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한번 보는게 아니라 몇번씩 극장에 가서 본다는 바로 그 영화지요.

let it go의 중독성은 정말 남녀노소를 떠나 모두다 흥얼거리게 만드는 매력 만점의 노래가 아닐 수 없어요.

이 겨울 왕국 ost, 어린 아이들도 즐겨 좋아해서 노래를 따라 부르고, 각종 겨울 왕국의 캐릭터 들을 인형으로 사 모으고, 동화책, 다양한 캐릭터 제품으로 만나보게 된다지요. 저도 그 열기에 동참하려구요. 전 아이와 같이 할 수도 있고, 엄마인 저 혼자 따라하기에도 좋은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 회화 겨울왕국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이 책은 국내 유일 전체 대본을 수록한 책이자, 디즈니 추천 성우의 30장면 훈련용 전체 대본 mp3 cd가 수록된 매력만점의 영어 회화 북이지요.

영어 공부를 주로 어떻게들 하시나요? 문법 독해 위주로만 공부를 해와서 그런지 사실 전 회화에 무척 약한 편이예요. 외국인과 전화 통화를 해야할 상황도 있었고, 직접 상대해야할 일들도 있었는데 사실 제가 배운 수준(대부분의 전공서가 원서였던)이면 입에서 좀 어느 정도 말들이 줄줄 나와줘야하는데 그게 안되더라구요. 영어 성적과 회화 수준은 큰 갭이 있었단 이야기랍니다. 회화 학원을 다니자니 사실 바닥부터 시작할 용기가 나지 않고, 그렇게 뭉기적뭉기적 집에서 비비 꼬고 앉아 있다보니 영어 회화가 당연히 늘질 않더라구요.

과감히 안되는건 안되는거다 인정하고 저 만의 방식으로 공부를 해나가던지 아니면 학원이라도 다니고 좀 부딪혀봤어야하는데 자꾸 피하려만 하다보니 상황이 더 나빠졌던 것 같아요.  


일어를 전혀 공부하지 않았던 신랑이 일어를 아주 조금은 하더라구요. 일상 일어라고 해야하나? 입에서 줄줄 나오고, 사실 어느 정도의 일본 말은 알아듣기도 해요.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할까요? 신랑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아주 좋아해서 학창 시절부터 일본 만화와 일본 영화들을 즐겨 찾아봤다고 해요. 그러다보니 나중에는 귀가 아주 조금씩이라도 뚫리더랍니다. 전 영어로 나오는 영화를 봐도 늘 자막에 집중하다보니 사실 귀를 열을 생각을 못했거든요. 그런 차이가 있더라구요. 정말로 좋아하다보면 그 나라의 언어가 들리더라는.


이 책에서는 바로 그 사람들의 기호에 맞춘 최고의 영어 학습법. 바로 영화를 통째 외우는 학습법이 소개됩니다.

책에 나오는 영어 고수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영어 학습법은 바로 영화대본을 통으로 외우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화들에서는 자극적인 슬랭, 욕설들이 난무하지요. 그래서 영어 고수들이 추천하는 장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또한 성우들의 깨끗한 발음으로 더빙되어 있기 때문에 발음 훈련에도 도움이 되죠. 

어른들도 영어 회화 공부를 할때 아이들 책으로 시작하는게 좋다는 이야기는 들었었는데, 애니메이션 회화가 특히나 영어 회화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정말 일목 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바로 귀에 콱콱 들어와 박히더라구요. 아, 그렇구나. 정말 그렇겠네. 아이들 보는 영화니 욕설이나 자극적인 표현이 없을테고, 발음 또한 정확할테구요. 우리 만화를 봐도 그렇잖아요. 게다가 딱 필요한 실생활 언어 같은 것도 많이 나오구요. 

게다가 이 책은 바로 그 영화 대본을 통째로 암기하는 것이 아닌, 그 중에서도 30 장면을 압축해서, 엑기스만 30일간 마스터해도 대본 하나를 통째 암기한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놀라운 책이었답니다.


아, 이렇게까지 나오니 외우지 않을 수 없겠어요.

게으르지만 한번 도전해보려합니다.


이 책은 우선 스크립트북과 워크북 2권의 합본 형태입니다.

워크북에는 30 장면을 집중 훈련할 수 있게 뽑아놓은 형태이고, 이 책이 자랑하는 장면 암기 3단계 훈련에 맞춰 읽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1. 장면 파헤치기 2. 따라 말하기, 3. 완벽히 외우기.

그 외에 유용한 표현 익히기와 다시 보기, 리뷰가 더해집니다.

오디오 파일은 책에 붙어있는 mp3 cd를 활용할 수도 있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어요.

 

무턱대고 구문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구문 이해가 수반되도록 장면 파헤치기를 활용해볼 수 있어요. 발음 뿐 아니라 구문에 대한 설명을 더해주기에 통째로 암기하면서 저절로 문법 등을 숙지하게 된답니다. 실용적인 구문들이 이렇게 반복적으로 머리에 주입이 된다면, 훨씬 매끄러운 영작을 한 문장이 입에서 자유로이 응용되어 흘러나오게 될 것 같아요.


step 2. 대본 보고 따라 말하기를 5회씩 따라 말하고, 대본 없이 따라 말하기를 5회씩 해보게 체크하는 란이 있답니다.

완벽히 외운 step 3에서는 드디어 자기가 외운 문장을 써보는 란이 나옵니다.

step4에서는 외운 내용 중에는 없지만, 놓치기 아까운 구문들을 예로 들어줍니다. 오, 이렇게 하나하나 짚어나가다보면 엄마 뿐 아니라 학생들도 영어 공부가 한층 더 재미있어질 것 같더라구요.


중학생때 처음 영어를 배우던 시기에 2학년때 영어 선생님이 교과서를 통째로 암기하게 하셨어요.

매일 영어 수업 시작 전에 그날 배우는 지문을 암기해서 적어 내는 시험을 보고, 시험 채점은 영어 반장이 따로 하게 되긴 했지만 아뭏든 그렇게 구문을 암기하며 영어 공부를 했었는데, 교과서가 아닌 영화 대본으로 암기하는 영어 공부법. 그때를 떠올려보면 제법 할만하겠다 싶어졌답니다.


스크립트 북은 전체 대본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전체 대본과 번역, 단어 설명이 포함되어 있지요.

영화를 감동적으로 본 엄마들이 이 스크립트북을 더욱 반가워할 듯싶었네요. 암기에 능하다면 스크립트북을 통째로 외워봐도 좋을 것 같았구요.

스크립트북에서도 꼭 기억해야할 각 장면, 워크북으로 뽑힌 장면에 대해 박싱 표시를 해놔서, 눈에 띄게 구분을 해놓았답니다.


두권의 책과 mp3cd까지.. 전체 두께는 사실 일반 소설 두께 정도에 가격도 그와 비슷하거나 살짝 높은 정도였는데, 이 안의 내용은 사실 그 이상을 능가하는 것 같아요.

물론 이것을 모두 내 것으로 만들었을때의 값어치긴 하지만 말입니다. 기대되는 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고 싶고, 영화를 좋아하는 특히나 겨울 왕국을 재미나게 보고, let it go가 저절로 입에서 흘러나오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꼭 도전해보라 말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