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타고 파리 산책 - 지하철 타고 가볍게 떠나는, 당신이 꿈꾸던 파리 낭만 여행
다이아몬드빅사 편집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여동생은 올여름을 포함해서, 벌써 두번이나 다녀온 파리건만, 여태 난 한번도 못가봤다. 두번이나 다녀온 여동생이지만 다음에 또 가보고 싶다는 파리. 이 책을 동생이 보면 아마도 자기가 갖겠다고 말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뭐든 머릿속으로만 궁리하고 실제 실행에 옮겨보지 않으면 아무리 계획을 치밀하게 세워도 두려울 수 밖에 없는 해외여행.

막상 닥쳐서 해결해보고 별거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고 나면 그때부터는 자유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수 있게 된다. 나도 처음에는 겁이 나서, 영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의 자유여행은 애초에 꿈꾸기가 힘들었는데, 동생 말이 불어를 알면 더 좋겠지만 모른다고 자유여행을 못할 것은 없다며 두번의 여행후 완벽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한다.

나야 해보지 않아 두려웠을뿐. 그래, 한번 부딪쳐 보는거야.




이 책은 보통 두툼한 여행 가이드북에 비해 우선 꽤 얇고 작은 크기의 여행가이드북이다. 작기에 얼마나 많은 정보가 있겠어? 의심스러울 수도 있지만 사실 컴팩트한 크기는 무거운 짐가방, 내지는 매일 들고 다니는 숄더백 (최소로 짐을 줄여야하는) 등에 부담 없이 넣기 좋은 사이즈가 아닐 수 없다. 자유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사실 버스보다는 지하철이 꽤 유용한 수단이 될 수 밖에 없는데..바로 그 파리에서의 지하철 여행을 특화해 내놓은 책이니 더욱 눈길을 끌 수 밖에. 게다가 젊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어여쁜 표지에 반해 펼쳐보면 실망하지 않을 여성 취향의 멋진 여행지들이 빼곡하고도 멋스럽게 담겨 있었다.




1호선부터 14호선까지 있다는 메트로만 제대로 파악해도 정말 웬만한 관광 스팟은 다 둘러봄직하였다.

메트로를 타기 위한 티켓 구입과 노선도 보기, 그리고 승차와 하차, 각종 지하철 트러블까지. 지하철 안내 가이드북 답게 꼼꼼한 설명이 돋보이는 챕터 1이었다.


,



그리고 본격적인 노선 가이드, 각 호선별로 방문할 수 있는 관광 스팟을 둘러볼 수 있다.

파리 중심부를 가로질러 도시를 횡단하는 1호선을 타면 개선문, 샹제리제 거리, 엘리제 궁, 프리팔레, 콩코르드 광장, 루브르 박물관, 노트르담 대성당 등을 가볼 수 있다. 책에서는 파리 여행 첫날 1호선을 이용 파리의 명소를 둘러보라 조언해준다.

1호선의 추천스폿에는 식사, 쇼핑, 디저트 등을 즐길 명소들이 담겨 있었고 클로즈업 코너에는 그외 각 거리의 가볼만한 스팟등을 정리해주고 있었다. 사진으로 보여주니 더 가고 싶은 느낌이랄까? 게다가 지저분하다고만 들었던 파리의 메트로가 의외로 갤러리 같은 예술공간이 되는 곳도 있음을 메트로 홈 컬렉션 코너를 통해 살펴볼수 있었다.




관광 스팟을 찾아갈적에 첨부된 지도가 너무 작게 소개되어서 어떻게 찾아갈까 걱정했는데 알고보니 작은 지도 옆 기호를 따라 맨 뒤의 지도에서 지역을 축소해서 찾은 후, 다시 작은 지도로 살펴보는 구조로 되어 있었다. 그럼 그렇지.



2호선은 관광지에서는 벗어났으나 몇번이든 가고 싶은 유명한 가게들이 소개되어 있었다. 가격도 부담없지만 음식이 맛있다는 라불랑제리 비스트로는 미식을 좋아하는 내 눈에 쏙 띄는 곳이었다. 그런가 하면 몽마르트를 일주하는 프티 트레인을 이용하면 40분 정도의 기차를 타고 손쉽게 안내를 받으며 여행을 다닐 수도 있으니 아이와의 관광의 경우 골라넣어도 좋을 코스 같았다.



여성들이 좋아할 자연주의 화장품, 수공예, 혹은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을 조리 도구 숍, 각종 맛집은 물론이고 벼룩 시장 등의 정보까지.. 두루두루 한 자리에서, 메트로 노선을 기준으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이었다. 주요 관광지는 물론이고 말이다.

하나하나의 사진이나 스틸 컷등이 생생하고 예뻐서 사실 눈이 호강하는 책이기도 하였다. 아, 당장 계획 잡고 떠나고 싶은데..

우선은 홀몸이 아닌, 아기 엄마다 보니 쉽게 자 떠나자 할 수 없음이 아쉬울 따름이다.

그래도 파리에 가게 된다면? 이 책은 꼭 가방에 챙겨 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