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도시 감성여행 - 낭만을 찾아 떠나는
염관식.옥미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제목부터가 감성이 가득할 책 같아보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책 속 사진들과 글씨체, 내용들에 그만 흠뻑 취해버리고 말았다.

사진 기법에 대해 잘 모르는데 뭐라고 해야할까 약간 파스텔톤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아뭏든 그런 사진으로 감성 충만하게 채워진 블로그들을 보았는데 이 책 속 사진들이 모두 그런 느낌이었다. 우와, 정말 여기도 저기도. 가고 싶은 곳을 마구 별표 쳐가면서 읽은 그런 책이 되었다.




아마도 이 책은 젊은 여성 분들이 더욱 감탄하며 보았을 그런 "예쁜" 책이 되지 않을까 싶다.

기왕이면 우리 취향에 잘 맞는, 감성적인 여행을 하고 싶다. 싶을 적에 펼쳐들면 좋을 그런 책.

일하다가, 공부하다가 혹은 갑갑한 만원 지옥철 안에서 짬짬이 펼쳐만 들어도, 어느새 내 마음은 여행작가들과 함께 그 곳에 가 있는 듯 상큼해지는 기분이 들게 하는 그런 책 말이다



어릴 적엔 차 타고 여기저기 가는게 그리 달갑지만은 않았다. 차를 오래 타면 멀미도 하고, 집 나가서 자려면 불편한 것도 있고. 하지만 여행의 설렘만큼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 없이 두근거림으로 남아있었는데.. 어른이 되고 나니 내가 스스로 계획해서 떠나는 여행의 묘미를 알게 되어서, 별것 아닌 가까운 여행일지라도 뭔가 작은 의미를 두고 계획하고 다녀오고 하는 그런 일상들이 "특별한" 여행처럼 그렇게 남을 수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여행을 당장 떠나지 못해도 여행서 하나만 읽어도 사실 미리 여행을 간듯 설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데, RHK에서 나온 여행서들이 제법 괜찮은 책들이 많아서 여러 여행 에세이와 가이드북들을 즐기게 되는 출판사 중의 하나였다. 바로 여기에서 새로 나온 이번 책이 강릉, 통영, 전주, 경주, 울릉도 남해, 가평, 태안, 담양, 삼척, 평창, 부산 (여기는 소도시는 아니고 대도시인데.. 암튼 워낙 인기 여행지라 그런지 포함이 되어 있네.) 등의 우리나라 여행지 중 흔히 떠올리면서 또 나만의 색깔있는 여행지를 찾고 싶은 이들을 위해 참고하기 좋은 그런 내용들을 수록해준 책이었다.




책에는 각 도시의 테마를 로망이라는 이름으로 붙이고 있었다. 커피 여행의 로망, 강릉, 주점 여행의 로망 전주 이런 식으로 말이다.

먹거리만 목적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자기가 좋아하는 로망을 찾아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재미난 설렘이 될 것 같았다. 강릉에 꽤 유명한 카페들이 많이 생겨났다는데 커피 여행으로 다녀와본 적은 없어서 어떤 곳이 괜찮은지 미처 몰랐었는데. 바다와 커피라 꽤 괜찮은 조합이 될 성 싶었다. 바닷가 자판기 골목부터 시작해서, 강릉을 커피의 도시로 만든 커피 명인 박이추 선생과 테라로사 김용덕 사장. 그리고 두 사람에게 커피를 만든 제자들의 커피집들까지. 시에서도 커피 축제를 장려하며 지방의 작은 문화가 지방을 넘어선 큰 문화가 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이었다. 한때 이 지역 커피 이야기가 티브이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이려니, 한때려니 했었던 나의 생각이 착각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탄탄하게 기본기를 다져나간 제대로 된 커피 맛을 볼 수 있을 거라니 커피 여행만으로 강릉에 떠나봄이 후회되지 않을 것 같았다.






한번쯤 거닐어 보고 싶었던 전주의 한옥마을, 그냥 아무데나 찍어도 달력 사진처럼 멋지다는 통영은 또 어떠한가.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멀리 가진 못하고 국내에서 일정을 소화해야한다면. 관광지로 유명한 곳들을 골라 가봐도 괜찮겠지만 감성을 살린 이런 여행을 계획해 다녀와봄도 좋을 것 같았다. 나도 그렇지만 많은 이가 중요시하는 맛집 등의 정보도 꽤 알차게 수록되어 있었고, 일정을 짜기 좋게 지도에 표시까지 잘 되어 있는 점도 참고하기 좋아보였다.




날씨 좋은 가을날, 하루종일 집안에만 있다 아들을 데리러 나온 길에 화창한 바깥 날씨 속에 책을 읽으니 더욱 기분이 새로웠다. 정말 여기가 어디인가 싶을 정도로. 한번 여행을 다녀온 달뜬 마음은 쉬 가라앉질 않는다. 다시 어디라도 떠나고 싶은 요즘, 이 중에서 새로운 여행지를 골라봄도 좋을 것 같았다. 여수 엑스포를 가보지 못해서, 여수나 한번 다녀올까 싶었는데. 시간만 가능하다면 커피 마시러 강릉에 제일 가보고 싶고,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삼척을 경험해보고 싶고.

그래도 가까워 실천가능한 곳은 같은 지역인 태안이나 가까운 편인 전주, 담양 지역이 되지 않을까도 싶다.

어찌 됐건 안 가본 곳들이나 가봤어도 대충 훑어본 여행지들이 많아서 이 책으로 새로 여행계획을 세워 다녀와보고 싶은 그런 생각이 샘솟고 있는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