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2 : 친구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2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3년 1월
절판


우리 어릴 적만 해도 나쁜게 참 많이 없었던 것 같은데, 갈수록 왕따 문제가 참 심각해지는 것 같아요 일본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했는데, 어느덧 나쁜 문화처럼 정착해버린 느낌. 아이들에게 상처를 입히고, 상처를 주고 모두가 상처 투성이인 사람들이 되어버릴까 걱정이 됩니다.

아이 엄마가 되고 보니, 이제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서 친구들을 잘 사귀게 되길, 그런 것 하나하나도 걱정이 되어요.

우리 어릴적엔 정말 친구 사귀는 사회성 뭐이런걸로 걱정하고 그런 시절은 없었는데 말입니다.



저만 해도 아이 유치원에 보내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사회성 형성 때문이었어요.

사실 예전에야 형제들이 워낙 많고 어려서부터도 동네 친구들과 어울려 자라 굳이 기관에 보내지 않아도 사회성 걱정할 필요가 없었는데 요즘에는 외동도 많고, 또 이웃 아이들이 모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다니니 놀이터에만 나가도 낮에 또래 아이들 보기 힘들 정도랍니다.


그런 아이들, 특히나 초등학생들의 왕따 문제를 걱정하는 엄마들, 또 학생들의 걱정을 덜어줄 자신감을 키워줄 만화를 읽었어요.

처음에는 자기 꿈을 갖고 실현하는 마인드 맵 같은 자기계발서가 어떻게 만화로 만들어질 수있을까 했는데 1편의 공부 편을 재미나게 봐서인지 1부도 기대되더라구요. 특히 친구 문제라, 사회성 걱정되는 부모 중 한명으로 관심을 갖고 읽어봤어요.

역시나 재미나네요



사실 이게 뭐 되겠어? 하고 실행하지 않는건 어른들뿐 아니라 꿈많은 아이들도 마찬가진가봐요. 하지만 정말 살이 너무 쪄서 초등학교때 자신감을 잃은 여자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땐 있던 친구들도 모두 떠나가고 자신감마처 잃어갔대요 삼촌이 알려준 R=VD를 실천하기 위해 매일 먼저 세수부터 하고 거울을 보며 지금 내게는 친구가 하나도 없어 하지만 곧 달라질거야

내게는 곧 친구가 생길거야 착하고 날 이해해주는 친구

나는 점점 예뻐질거야. 그리고 날씬해질거고

등 자기암시를 하기 시작하자 외로움도 없어지고 한달이 지나니 정말 신기하게 떠나간 친구들이 되돌아왔고 여고생이 된 지금은 행복한 소녀가 되었다랍니다.

어른인 저도 다이어트를 해볼까 하는데 매일 거울을 보고 자기 암시를 하고 좀 노력을 해봐야겠어요.


책에 또 그런 내용이 나오거든요.시대의 영웅이 될거라 예언을 받은 사람이 있었는데, 그 믿음에 강력한 꿈에너지를 가진 사람이었지만 하루종일 빈둥거리면서 활약할 때가 오겠지 하고, 알아서 영웅이 되길 앉아서 기다리다가, 늙어 죽었다는 거예요.

헉! 소리가 저절로 나왔어요 아무리 그런 운명을 타고 났어도 정말 자신이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또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키워지는 영웅"은 없다라는 거지요. 아이들 만화라 그런지 참 알기 쉽게 쏙쏙 들어오는 내용이라 정말 재미나게 봤답니다.


주인공은 첫편에 등장한 친구가 아니예요.

공부도 잘하고 얼굴도 잘 생기고, 운동까지 잘하는 멋진 친구 현이가 주인공이랍니다.

엄친아와 같은 이 친구, 친구들에게 인기도 짱일것같은데 말더듬는 버릇 덕분에 친구들 앞에서 당당해질수가없고 퉁명스럽게 대하다보니, 친구들과도 자연스레 멀어지게 되었어요. 현이에게도 꿈 속의 친구를 만나고픈 바램이 있었는데 그 바램 속 친구가 놀랍게도 리비였네요.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비밀 조직의 요원인 리비, 요원들을 모두 불러 모아 박사의 설명을 듣게 되는데, 알고보니 회색 바이러스의 진화체의 진화된 습격이었어요. 리비만이 희망이 되고, 그 리비도 공격을 받아 하마터면 위기에 처했었는데 현이와 만나게 되지요.

우리 친구 현이가 과연 자신감을 회복하고 멋진 친구들을 사귈 수 있을까요?

1부의 주인공은 과연 끝까지 등장하지 않을까요? 꿈꾸는 다락방 친구편에서 만나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