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총장님처럼 되고 싶어요! - 세계를 빛낼 어린이에게 전하는 꿈과 겸손 리더십 이야기, 개정증보판 어린이 롤모델 시리즈 1
김경우 지음, 가랑비 그림 / 명진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청소년 롤모델시리즈로 유명한 명진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롤모델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그 1권이 바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글로벌 인재, 반기문 유엔 총장님에 대한 이야기네요.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로 반기문 총장님의 이야기를 읽었었는데, 어린이 버전으로 씌여진것을 읽으니 또 새롭습니다. 또 아이들 눈높이에 잘 맞춰서 그림과 중요 내용을 포인트를 잘 담아 다뤄낸 점이 인상깊었어요.

 

아무래도 청소년이나 어른들 대상으로 한 글밥 가득한 책들이 어린이들 읽기엔 쉽지도 않고 흥미도 없겠지요. 읽기 어렵거나 글이 많아 지루하게 느껴질수있으니까요. 아이들이 읽기 쉬운 커다란 글씨와 그림까지 가득한 어린이 롤모델시리즈.

우리 어릴적에는 아주 오래전 옛날의 위인분들의 이야기를 다룬 위인전이 많았는데, 롤모델 시리즈는 말 그대로 현대를 살아가고 계시는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존재감이 와닿을 수 있는 그런 분들을 롤모델로 삼는, 현대판 위인전 같은 시리즈예요.

뉴스나 신문 기사 등으로 자주 접할 수 있는 시사 주인공같은분들이 많아 아이들에게는 더욱 생생하게 다가올 수 있는 이야기들인것이지요.

 

엄마도 반기문 총장님의 어린시절서부터 끈기있는 공부에 대한 집념, 그리고 성실하고 겸손한 태도 등에 대해 몰랐다가, 청소년, 어린이 롤모델 시리즈 등을 통해 알게 되었답니다. 그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것이 하루 아침에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지요.

어린이 책인데도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의 중요 내용들의 핵심을 뽑아 좀더 쉬운 난이도로 재미나게 서술되어 있었어요.

아마 이 책을 읽고 많은 아이들이 "외교관"이라는 직업과 "유엔 사무총장"이라는 위치에 대해 잘 알게 되고, 또 미래의 자신의 모습으로 꿈꾸게 될지 모르겠어요.

 

태몽부터 범상치 않았던 반기문 총장님이지만, 사실 태몽은 그리 중요하지 않을 수 있어요.

본인 스스로의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이지요. 공부와 영어 자체에 재미를 느끼고 무척 좋아하기도 했다지만 좋아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정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는 반 총장님의 어릴 적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어린아이들은 부모님들이 공부해라 잔소리를 한다 생각하지만, 왜 내가 공부를 해야하는지. 훌륭한 사람이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스스로 직접 생각하고 깨닫기 전에는 공부를 해야하는 당위성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강력한 동기부여가 된다면 공부를 한다가 아니라, 하고 싶다로 바뀔수도 있는 것이겠지요.

 

세상의 모든 꿈이 다 한결같을 수는 없겠지만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성장하려면, 그에 관련된 일들에 더욱 촉각을 세우고 끝없이 노력하는 것이 가장 필요한 일일 것 같아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유엔 사무 총장님이 우리나라에서 나오게 된 것은 절대 우연히 이뤄질 수 있는 일이 아니었어요.

훌륭하게 인덕을 갈고 닦은 겸손한 마음씨와 그에 더불어 절대 뒤처지지 않는 최고의 실력과 노력이 겸비된 끝없이 준비된 반기문님의 성실한 태도가 뒷받침되어 우리나라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귀감이 될 멋진 인재로 거듭나게 되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