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자신만만 원리과학 60권 - [창작동화+원리과학]
천재교육 / 2013년 12월
절판


만화와 그림동화가 적절히 균형을 이룬 책, 천재교육에서 나온 자신만만 원리 과학 동화 중 우리몸은 누가 지킬까요?를 읽어보았습니다.

각 권 별로 아마 이 캐릭터들이 주로 등장하게 될 것 같아요.

맨 처음에 등장해 짤막한 만화로 책의 내용을 짐작케 해주고, 본문 이야기가 진행 된 후, 맨 끝에 다시 마무리 이야기로 만화가 등장하더라구요.

본문 내용은 눈에 쏙쏙 잘 들어오는 익숙한 그림의 동화였답니다.

어느 작은 나라에 게으르고 뚱뚱한 왕이 있었습니다.

날마다 달콤한 음식만 먹고 빈둥거리기만 했지요. 이도 안 닦고 잠자리에 들기도 하구요.

그러던 어느 날 너무나 몸이 아파 의사를 불러 진찰을 하게 하였지요.

의사는 " 임금님, 이 병은 제가 고칠 수가 없습니다." 라는 말로 왕을 놀라게 하였네요.

그럼, 왕의 병은 누가 고칠 수 있을까요?

왕의 몸을 적군이 공격한 것 같다네요. 그 적군은 누구였을까요?

게으르고 뚱뚱한 왕의 편식하는 습관과 양치하기 싫어하고 운동을 싫어하는 모습은 마치 우리 아이들의 일부분의 모습과 닮아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 또한 재미난 왕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볼 수 있게 되겠지요.

왕의 살도 찌고 자꾸 아프게 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다 있었어요.

재미난 그림과 상황별 맞춤 사진 등으로 아이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책에 빠져들게 합니다.


병균과 싸워 이기는 백혈구의 수를 늘리고 우리 몸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길러야 하지요.

그러기 위해서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책에서부터 잘 소개해줍니다.

그동안 엄마가 했던 잔소리들이 근거없는 것들이 아니었음을 다시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는 것이지요.

왕이 열심히 노력해서, 자신의 힘 스스로 면역력을 키워 건강한 몸을 되찾는 이야기로 희망을 심어주며 이야기가 끝이 납니다.

그리고 생각 가다듬기 코너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이론들을 개념만 쏙쏙 골라 재미나게 풀어줌으로써 (사진과 그림 첨부)

건강을 되돌아보면서도 미리 교과서 개념 들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도록 충분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생각 무르익기 코너에서 다시 한번 만화 이야기로 본문의 내용을 짚어주는 내용이 등장하지요.

교과서 과학만 익히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교정해야할 중요한 생활 습관에 대한 이야기들이 본문과 생각 무르익기에서 다시한번 다져줌으로써 아이들 머릿속에 더욱 잘 남게 되는 것이랍니다.



만화와 그림동화로 재미나게 풀어냄으로써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을 수있고, 더욱 잘 기억할 수있는 과학동화가 아니었나 싶었어요.

아이뿐 아니라 엄마도 운동을 싫어하고 불규칙적인 생활을 하곤 했는데 반성이 되었답니다.

굳이 다이어트와 건강 등에 대한 복잡한 책을 읽지 않더라도 아이들과 함께 아이들 책에 나온 대로 어려서부터 정석대로 활동하고 따른다면 건강 역시 저절로 찾아오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