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ㅣ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학습만화가 재미나게 잘 나오는 지는 최근에 읽은 책들로 인해 잘 알고 있었으면서도 이 책은 마치 TV 만화를 보는 듯한 생생함까지 갖추고 있었다. 내가 어릴적에 보던 만화는 아니었던지라 검색해보니 역시나 TV 만화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시리즈를 학습만화로 만들어내어 아이들의 보다 높은 관심사를 받게 되었던 시리즈였다. 그 중 9편인 과학영웅, 은하계 추격전을 읽게 되었는데, 여름방학때 캠핑장에서 옴니트릭스를 얻은 벤이라는 열살 소년이 외계인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되어 슈퍼 히어로로 활약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번 편이 우주에서의 사건인지라, 여태까지의 시리즈 모두가 우주에서의 활약만을 그린 것일까? 1권에서부터 찾아보니, 공룡, 곤충, 해저 등등 우주 뿐 아니라 지구 내에서도 그가 슈퍼 히어로로 변신해 활약할 기회는 무궁무진하게 많았다.
어릴적부터 지금까지도 만화를 곧잘 보는 엄마 아빠의 영향인지, 다섯살 우리 아이도 이 만화 그림을 보더니 눈을 빛내며 읽어달라 하였다. 특히 맨 처음 등장하는 테라의 황금색 우주선을 보더니, 외관이 딱 여객기처럼 보였는지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괴물들이 나와 무서워할 줄 알았는데 남아라 그런지 오히려 이런 내용에는 거부감 없이 좋아하는 듯 하다.
지구 폭발까지 4일밖에 안 남아있고, 빌객스 등의 우주 악당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슈퍼 영웅 벤이 손발이 묶여 꼼짝 못하는 긴박한 상황에서부터 이야기는 시작하였다. 벤의 사촌동생 그웬과 할아버지, 그리고 은하연방 패트롤 요원 테라가 벤을 구하기 위해 잠입하였는데, 벤이 풀려나는 과정에서 지구 폭발을 막을 수 있는 암호를 발에 숨긴 닥터 둠까지 풀려나고 말았다. 닥터 둠을 잡아 발바닥을 확인해 암호를 찾아내야 지구를 구할 수 있고, 그 시간은 시시각각 줄어들고 있었다!

벤과 우리의 머리로는 도저히 감도 안 오는 우주의 어마어마한 데이터들, 우리의 태양계만도 거대하게 느껴지는데, 은하계, 우주의 크기는 우리가 감히 상상할 수도 없는 수치의 규모였다. 우주의 역사의 시작인 빅뱅이 일어난건 지금으로부터 약 137억년전 일이고, 그 사이에 우주는 크게 팽창했는데. 그동안 무려 100억x100억x 100억배 이상 커졌다고 한다. 142.143p우주의 역사 중
벤은 그때그때 유용한 외계인으로 변신할 수 있었다. 동력이 떨어져 블랙홀로 빨려들어가기 직전이 되었을땐 파이어로 변신하고, 바위괴물로 변신한 닥터둠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힘도, 덩치도 센 웨이빅으로 변신한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하나하나의 유머러스한 장치도 재미났지만, 우주에 대한 신비로운 사실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멋진 과학영웅 벤, 과연 아이들이 열광할만한 과학만화인듯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