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엔진 : 우주선 (책 + 우주선 장난감) - 꼬마 우주선 로키와 함께 우주 탐험 파워엔진 시리즈 9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12월
절판


아이들 그림책 중에 미니 장난감이 들어있는 책들이 종종 있습니다. 삼성출판사에서도 그런 책이 잘 나오는 편인데, 아이가 무척 좋아해 웬만한 장난감 책들은 거의 다 구입을 한 편이었어요. 그러다 최근 나온 책 중에 파워엔진 시리즈에는 정말 더욱 세밀한 장난감들이 다양하게 들어있고, 여러 종류로 나뉘어 잘 나왔더라구요. 아이가 요즘 우주선과 로켓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던 터에 파워엔진 우주선 시리즈를 아이에게 보여주게 되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웬만한 자동차 장난감은 종류별로 다 갖고 있는 네살 아들이지만 비행기, 우주선 등의 장난감은 따로 사려고 해도 시중에 나온 제품이 별로 없더라구요 만나기 어려운 우주선 시리즈라 더욱 반가웠어요. 아이도 우주선을 보더니 옷도 안 벗고 얼른 뜯어달라 하는통에 서둘러 아이옷을 벗겨주고 갖고 놀게 해주었답니다.


로켓을 가장 좋아하더라구요 엄마 눈에는 인공위성, 레이더 차 등 더 신기하고 재미난 장난감이 많았는데 그림책에서 자주 본 로켓이 가장 반가웠나봅니다. 들고서 푸슝푸슝 불꽃을 뿜으며 하늘로 날아가는 놀이도 하구요. 매일 우주비행사 그려달라고 했는데 우주비행사가 작긴 해도 두명이나 들어있으니 만져보고 신기해하고 좋아합니다.


그림책도 재미나하구요. 안그래도 요즘 밤에 잘 자기 싫어했던 우리 아들, 밤에 잠을 자지 않으면 장난감들도 스케줄이 엉망이 된다라는 (?) 상상력이 풍부한 재미난 스토리로 아이들을 끌어줍니다. 꼬마 우주선 로키가 희수가 자는동안 몰래 우주여행을 떠나는데 희수가 그 여행에 동참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내고 있어요. 희수라는 이름대신 우리아이 이름을 넣어 읽어주니 몹시 재미나하더라구요. 장난감도 재미나지만 워낙 그림책도 재미나게 잘 그려내는지라 아이가 책 역시도 좋아하기 마련이랍니다. 나중에는 장난감 없이도 책만도 무척 잘 보고 있구요 (기존 책들을 봐도 그렇듯이)




소방차와 중장비차를 좋아해 파워엔진시리즈로 구입해보려고 알아보니 전투차와 비행기, 기차까지도 좋아보여요 이러다 또 전 시리즈 모으게 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요즘 아이가 하나를 사주면 책 뒤에 나온 시리즈 사진을 눈여겨봤다가 이것도 사줘요 이것도 사줘요가 입에 붙었거든요. 아이가 크니 이젠 사달라는게 늘어나네요. 어쨌거나 아이가 즐거워하면 엄마도 즐거운 그런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작아도 세밀한 장난감이다보니 로켓 끝부분이 좀 뾰족해 어린 아이가 갖고 놀때는 약간 염려스러울 수도 있어요. 그래서 로켓 갖고 놀때는 엄마가 옆에 꼭 붙어 있었답니다. 다른 장난감들은 갖고 노는데 큰 염려가 되지 않았고 마음에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