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려라 달려, 개야! ㅣ 그림책 보물창고 53
필립 디 이스트먼 글.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6월
절판
아이가 좋아하는 강아지가 잔뜩 나오는 책, 게다가 더 좋아하는 자동차를 타고 다니기도 하고, 여러 상황에 처한 다양한 개들이 소개되어 읽는 재미까지 쏠쏠한 그림책. 정말 많은 개가 등장하는데 하나하나 친근한 느낌이 드는 무척 잘 그려진 개 그림이랍니다. 개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열광할.. 그리고 다양한 개의 포즈와 상황을 보면서 따라그리는 재미까지 쏠쏠한 그런 책이었지요. 워낙에 신랑이 개를 좋아해서 아들 또한 개를 좋아하는지라 이 책을 보고 눈을 빛내며 끝까지 보더라구요. 처음 보는 책인데다가 글밥이 적어도 페이지수가 많은 편이라 끝까지 집중할 줄 몰랐는데, 좋아하는 개가 한 가득이니 눈을 반짝이며 집중합니다.
달려라 달려 개야.
읽다보면 공통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큰개 작은개
검정개 하얀개
빨간 개는 밖에 있네요 파란 개는 안에 있네요
이제 눈치채셨겠죠?
여러 상황에서의 반대말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는 그림책입니다.
색깔부터 크기, 그리고 안팎, 위 아래, 놀다 일하다 등등 정말 수많은 개들을 따라 열심히 읽어나가다보면 많은 반대말을 만나게 됩니다.
낮과 밤도 나오고, 읽다보면 또 한가지의 상황을 발견하게 되지요.
성별이 다른 두 마리 개가 만나 모자가 어떻냐 물어보자 다른 개는 시큰둥하게 말하고 둘은 다시 인사하고 헤어지지요.
반대말을 포함한 여러 상황 속에 몇번 마주치게 되는 두마리개랍니다. 이왕이면 좀 상냥해도 좋을 것은 상대방 개에게 좀 실례되지 않나 싶어도 꿋꿋이 별로라고 말하고 갑니다. 음..끝에 두 마리 개의 또다른 상황이 나타나지요.
도대체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열심히 개들과 함께 책장을 넘기다보니..
어느 덧 줄지어 차를 타고 어디론가 가고 있는 개들을 만나게 됩니다.
얘들아 어디 가니? 달려라 달려 개야~ 라는 제목에 맞춰 열심히 달리는 개들을 보면서 궁금증이 생겨납니다.
개들은 왜 차를 타고
급히 달려가는 걸까요?
개들은 무엇을 하러 가는 걸까요?
개들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어라? 굉장히 큰 불가사의한 나무에 사다리가 달려 있어요 그리고 끝없는 행렬로 이어진 개들의 자동차가 나무를 향해갑니다.
궁금증은 책을 보는 아이들을 위해 남겨두기로 하고..
그림 속 개들이 디즈니사의 구피를 연상케 하는 그림이다 싶었는데 글 그림 작가인 필립 디 이스트먼님이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어린이책 작가의 한사람으로 월트 디즈니, 워너 브러더스 등의 영화사에서 오랫동안 시나리오 작가로도 활약을 한 분이시라네요. 제 느낌이 그냥 우연만은 아니었나 봅니다. 베스트셀러 동화작가인 닥터 수스와 함께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추구하는 어린이 책을 여러권 만들었고 그 대표작 중 하나로 이 달려라 달려 개야 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다양한 개들의 재미난 활동들을 읽으면서 여러 상황에서의 반대말까지 꼼꼼히 챙기고, 또 그냥 단순한게 끝나는 구성이 아닌 약간의 스토리까지 갖추고 있는 꼼꼼한 책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 그림책이 64p면 페이지수도 제법 많은 거겠지요? 알뜰한 엄마들은 보여줄 거리가 많은 그림책 역시 환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