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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도쿄 - 21세기 마초들을 위한 도쿄 秘書
이준형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1월
절판

가까운 나라라 비행시간이 짧고,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곳이라 짧은 휴가를 갈 수 있는 신랑과 올해나 내년쯤 도쿄에 꼭 가자고 약속을 했었다. 그렇게 열심히 도쿄를 꿈꾸며 읽었던 많은 책들 중에는 여성 취향의 숍과 레스토랑에 관한책이 많았고, 남자인 신랑을 배려하는 책이 적어서 나 위주의 일정이 잡히게 되어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남자들을 위한 남자 도쿄라는 책이 나왔다고 하니 신랑을 위해 꼭 읽어야겠다 마음 먹었다. 안 그래도 여행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나만 즐거운 여행이 되면 분명 다음에 또 가자는 말이 안 나올것이므로 신랑도 만족하는 여행이 정말 중요하다!
일본 대지진과 방사능 유출 문제로 언제 일본 여행을 갈 수 있을지 지금은 막막하기만 하여 아쉽지만 말이다.
여행을 좋아하여 직업조차 많은 해외여행을 다닐 수 있는 감독을 선택했고, 일본에도 수백여차례, 그 중 도쿄만도 100여 차례가 넘는 여행을 다녀온 저자 이준형 감독. 도쿄에서 "도쿄, 여우비"라는 드라마를 찍을 정도로 가장 사랑하는 도시인 도쿄를 위해 그의 첫 여행서 "남자, 도쿄"를 내놓았다. 책을 읽으면서 아기자기하고 예쁜 느낌의 여성 취향의 책이 아닌 "일본 남자 특유의 장난스러운 힘"이 느껴지게 하는 이 책이 새로웠던 게 사실이다. 일본 만화 등을 보면 다소 풍자적인 느낌이기도 하고, 장난끼 가득하게 남자의 힘이 강조되고, 그런 느낌의 광고나 글 등을 보면 우와 진짜 대단한 힘이 느껴져 라기 보다는 웃음도 나고, 재미나게 느껴졌기 때문에 이 책에서도 만화책 같은 남자의 힘이 느껴졌다고 하고 싶다.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는 말이다.
게다가 읽다보니 남자뿐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무척 유용할 정보가 많았다. 워낙 좋아하는 도시에 대한 여행기다보니 자세한 여행경험을 바탕으로 한 추천스폿들이 좀더 믿음이 갔고, 남자나 여자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많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다.
남자들을 위한 여행기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
우선 술 이야기가 빠지지 않을 테고, 스테미나식 그리고 그들의 취향에 딱 맞을 카메라 등의 전자 제품,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 또 가끔은 장난감 마니아인 몇 남자들을 위한 장난감 쇼핑몰 또한 빠지지 않으리라. 내 주위의 젊은 남자들인 신랑과 오빠를 보고 생각한 점이었다. 역시나 이 책속에는 그 정보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아마도 저자 또한 다른 여행에세이 등에 빠져 있는 남자들을 위한 쇼핑몰들이 아쉬웠는지 모른다. 그래서 직접 책을 낼 생각을 하게 된 것이 아니었을까?
일본 여행을 계획하며알게 된 점이 일본 맥주 맛이 참 좋다라는 것이었는데, 그 맛있는 맥주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남자들의 오아시스가 먼저 소개된다. 남도장, 여도장이라는 이름이 독특한 전 스텝이 남자, 또는 여자로 이루어진 매장, 열정이 넘치는 스탭들의 모습에서 손님들 또한 술맛 외에 또 얻어가는 즐거움이 있으리니.
두부 하면 주로 주부들이 취급하고,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으로 광고되곤 하였는데, 일본에는 사나이 두부라는게 있다고 한다. 웬지 그것을 먹고 갑빠가 생긴것같다고 호기를 부르는 작가의 모습이 재미나기도 했다.
황홀한 맛과 엄청난 양을 자랑한다는 파스타, 타파스&타파스는 남자들 뿐 아니라 나처럼 잘 먹는 여성들에게도 무척 유용할 정보였을 듯. 물가가 무척 비싸고, 양 또한 너무나 적은 일본 식당에서 입맛만 다실 남자들을 생각한다면 양도 고려하고 맛까지 푸짐한 그런 곳들이 맛집에 꼭 들어가는게 옳을 것이다.
일본 요리 하면 닝닝하다고 여겨온 신랑의 편견을 확 뒤집을 아주 매운, 음, 우리나라식 맛있게 매운을 능가하는 무섭게 매운이라고 하는 나카모토 라멘에 도전해보고픈 생각도 들었다. 물론 나는 도전하기 힘들 것 같고, 일본 여행을 가게 되면 신랑에게 추천해줄까 한다.
고독한 남자를 위로하는 멋진 커피도 추천해주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신랑이 커피를 좋아하지 않으니..
일본에 정말 재미난게 많대. 자동차, 카메라 등등등.. 그렇게 신랑과 오빠에게 딱 맞는 여행지려니 하면서도 막상 내 관심사는 전자제품에는 없었으므로 여행지를 꼽을때마다 빼놓았던 곳들인데, 이 책에는 그 남자들의 아쉬움이 중점적으로 다뤄져 있다. 그래, 나만 즐거운게 무슨 여행이야? 싶으면서 남자들의 관심사를 보다 더 꼼꼼히 읽어보게 되었다.
어릴 적 라디오를 조립한다고 분해했다가 망가뜨린 경험이 있거나
최근 DSLR카메라 렌즈 교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남자들은
이 곳에 풀어놓으면 영영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133P
남자들을 풀어놓으면 돌아오지 않는 전자제품 백화점 요도바시 카메라
백화점 쇼핑가자면 자기 옷 산대도 너무너무 싫어하며 인상부터 쓰고 있는 우리 신랑도 과연 이 곳에 가면 돌아오지 않는 남자가 되려나? 전자제품 매나아인 오빠 또한 이 곳에 가면 돌아오지 않을 것은 명확한 사실일 것이다. 아마도 내가 따로 쉴 곳을 찾아 기다리고 있어야 하는 건 아닌지..
게다가 작가가 1년 걸려 입앙했다는 폭스바겐 버스 "염둥이"는 31개월난 우리 아기의 빨간 장난감 자동차와 똑같은 디자인이었다. 색상만 노란색으로 달랐고..
아마 이 곳 사이타마 올드 카스 마켓에 가면 신랑 뿐 아니라 아들 또한 너무너무 좋아할 것 같았다. 실제 빈티지 올드 카를 판매하는 곳이라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그리고 정말 아들 장난감 자동차의 주요 소재인 모델을 실제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달콤한 디저트가 생략되었다고 해도 남자들의 여행을 들여다보는 것은 충분히 재미난 경험이었고, 또한 여성들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이 많아 좋은 책이었다.
딱딱하게 쓰여진 책이 아니라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기에 이 책을 들고 당장 체험 여행을 떠나보고 싶었는데 지금의 상황이 많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