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랜덤하우스코리아에서 나온 책을 즐겨 읽는 엄마였던 지라, 랜덤하우스를 좋아하면서도 막상 그 출판사가 세계 최대의 단행본 출판사인것은 모르고 있었네요.

 

얼마전 오빠 (아기 외삼촌)가 아기에게 사준 토마스 기차 모양의 영어 단행본이 랜덤하우스라고 씌여있어서 그때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세계 최대의 회사인줄은 더 뒤늦게 알았답니다.

 

럼블스 케이브는 바로 랜덤하우스에서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1~2년차 아이들을 위한 교재랍니다. 영어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고 간단한 영어문장을 할 수 있는 아이들의 다음 단계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는 전집이라고 하니 그래서인지 단어는 유아가 처음 시작하기에 어려운 단어들도 포함되어 있었지요.

 

총 40권으로 구성된 책들 중에 스토리북은 10권이예요. 그 10권의 스토리북이 용 럼블이 동굴을 별 네개짜리 호텔로 만들기 위하여 벌이는 고군분투로 채워진다니, 한가지 스토리로 그렇게 재미나게 해프닝을 만들어가는영어 기획 프로그램이 독창적이면서도 흥미롭게 느껴졌답니다. 일관된 주제가 있어 아이들에게 통일감을 갖게 하는데 도움이 될것같아요.

  

 

스토리북의 1권인 럼블스 케이브 1이랍니다. 사건의 발단이 나타나겠지요?



  

오..우리 럼블이 왜 코에서 불이 나는 걸까요? 피가 튀는것같기도 하구요. ^^ 무언가 아주 놀라운 일이 생긴거지요. 럼블이 받은 편지의 내용은 무엇일까요?

 

엄마가 먼저 읽어보니 무척 재미나는 내용이었네요. ^^

우리 럼블 아주 행운아가 되었답니다. 할머니가 사시던 동굴을 물려받게 된 것이죠. 너무너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한 동굴을요.

그림도 무척 생생하게 살아있어요. 용, 공룡을 사랑하는 아이들이 보면 너무너무 좋아할 그런 내용이랄까요?

아직은 우리 아기는 자동차에 더 열중하는 시기긴 하지만, 곧 공룡 홀릭 시기가 온다고 하네요. (일상날개짓이라는 육아 만화를 참고해보면 그렇더라구요.)

 

서양의 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용과 좀 다르게 생겼어요. 공룡에 좀더 가까운 모습이지요.

입에서 불을 뿜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서양의 용. 영화 속에서는 자주 등장하지만, 우리나라의 길고 늘씬한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걸 생각해보면 정말 이름만 같지 전혀 다른 생물처럼 느껴지네요.

 

아주 대단한 일~ 용 럼블이 할머니의 동굴을 물려받아 무슨 일을 시작하게 될까요? 전집 소개를 하면서 설명했듯이 그는 아주 우연히 호텔을 만들기로 하는 계획에 휩싸이게 되네요. 용 럼블이 이 시기를 어떻게 헤쳐나가게 되는지.. 다음 권이 몹시 궁금해지는 스토리였어요.

 

 

 요모조모 지적하며 럼블을 곤란하게 만들고 있는 아저씨..

 

빈털터리처럼 느껴진 럼블이 안됐다 싶었는지 아기가 갑자기 사과를 잘라주겠다 하더라구요. 

 칼로 잘라서 럼블이 주면 된다고..-.-;;

 

기특하긴 하지만..럼블이는 사과 안먹을거란다.

 

우리 아기는 이제 만 27개월이구요.

아직 정식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지는 않았어요.

 

사실 한글도 시작하지 않은 터라..갑자기 영어부터 시작한다는건 좀 무모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영어 테입이나 시디를 흘려듣기를 시작하는건 나쁘지 않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어요. 언제부터 어떤 교재로 시작할지가 문젠거겠지요.

 

이 전집에는 영어 씨디, 영어 디브이디, 영어 노래 씨디까지 따로 포함이 되어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료들이 풍성한것 같았어요.

 

우선은 스토리북과 디브이디를 만나보았지만. 맛뵈기라도 즐거운 경험이 되었지요.

 

아직 아기 눈높이에는 어려웠지만 엄마가 간단히 읽고 설명해주니.. 집중해서 듣는 모습이 무척 귀여웠답니다.

 

어린 아기라도 스토리가 있는 내용은 즐겨 듣는것같아요.

 

랜덤의 토마스 기차 단행본도..이책보다 글밥도 많고 내용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그 책 꼭 읽어달라고 갖고 오는 완소북중 하나이기에.. 되던 안되던 그냥 엄마가 읽어주고 있거든요. 영어 발음은 좀 빨리..사실 한국어로 해석해서 읽어주는 게 주로긴 하지만요. 이 책도 한글책으로는 글밥이 적으나, 영어책으로는 글밥이 많은 책에 해당하겠지만..아이가 좀 더 자라면..유용하게 볼 수 있는 교재가 될 것 같아요~

 

 

귀여운 용 럼블의 동굴 호텔 만드는 고군분투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전집 구성을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