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만드는 마법사 고양이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49
송윤섭 지음, 신민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독서 습관 향상을 위한 책먹는 시리즈.

책먹는 여우의 폭발적인 인기에서부터 시작된 책먹는 시리즈가 드디어 4탄까지 나왔다.

이번 편은 책만드는 마법사 고양이이다.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는 다양한 동물을 주제로 해서, 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책먹는 시리즈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그 재미를 더해주는 시리즈기도 하다.

 

새로운 것을 만들기 좋아하는 고양이 마법사는 아마추어 발명가였는데,어쩌다보니 만든 발명품들이 다 쓸모 없는 경우가 많았다.

거미줄로 만든 바구니는 물건이 자꾸 달라붙어 쓸수가 업성ㅆ고, 지네발로 만든 효자손은 등을 더 간지럽게 만들었으니 말이다. 그런 고양이 마법사에게도 어느날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는데..

 

고양이네 마을에 옛날부터 전해오는 비법서 "모든 문제를 척척 해결해주는 마법책"이 한권 있어서 마을 사람들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곤 했는데, 바로 이 요술같은 책이 어느 날 사라지고 만 것이다.

마법책이 사라지자 마을은 엉망진창이 되었고 화가난 사람들은 찾다찾다가 시장님께 항의를 하러 갔다. 고양이 마법사는 자기가 그 책을 한번 만들어보겠노라고 했지만 오히려 사람들의 웃음거리만 될 뿐이었다.

 

경찰관들도 나서서 의심가는 사람들을 하나하나 찾아다니기 시작하는데, 여러 곳을 다녀도 발견하지 못하자 맨 마지막으로 고양이마법사가 그 책을 보았다는 구두 할아버지의 증언으로 나중에는 고양이 마법사에게로 사람들의 눈총이 몰리기 시작했다. 책이 나오지 않아도 사람들은 성이 나서 고양이 마법사를 몰아세우기까지 하였다.

 

궁지에 몰린 사람들이 나중에는 거의 폭도가 되다시피 해서 선량한 사람을 몰아세우게까지 된 것이다.

고양이 마법사는 이 난관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그리고, 그 마법서는 도대체 어디로 간 것일까?

 

얼렁뚱땅 마법사이자, 사실은 발명가인 고양이 마법사의 탁월한 해법으로 사람들의 고민이 해결되는 그 순간이 무척 빛이나는 순간이었다. 그리고, 왜 아이들이 책을 읽어야 하고, 그 속에서 지혜를 얻을 수 있는지를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주는 소중한 책이기도 했고 말이다.

 

우리가 꿈꾸는 마법같은 정답을 들려주는 책, 그 책은 어느 한권이 아니라 우리가 읽고있는 그 어떤 책에서라도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될 것이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재미난 경험과 더불어 그 소중한 진리를,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그 정보를 습득하는게 옳은 것인지를 깨닫게 됨이 가장 소중한 교훈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