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키 커지는 하루 30분 키즈 뷰티 바이블 1
신혜숙 지음 / 살림 / 2010년 7월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키즈 뷰티 바이블이라는 영문 제목만 보고서는 공주님들을 위한 책이 나왔나? 어린 여자아이들도 벌써부터 무슨 관리를 한단 말인가? 하는 해석의 착각에 빠졌었다. 그러나, 부제처럼 씌였으나 실제 제목에 더 어울리는 우리 아이 키 커지는 하루 30분을 읽자마자, 아, 우리 아들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책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동생이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들은 이야기로 강남 엄마들이 자녀 양육 및 교육에서 가장 중시하는게 1위가 키, 2위가 영어, 3위가 수학이라는 이야기를 최근에 들려주었다. 카더라 통신이니 믿을 만하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요즘 엄마들에게 아이들의 키는 큰 관심사가 되고 있다는 뜻일 것이다.


예전에는 카메라에 잡히기도 힘들었던 키 큰 남자 배우들이 이제는 매력적인 이미지가 되어 보통 사람들보다 머리 하나씩은 더 큰 남자 배우들과 탤런트들이 브라운관을 장악하고 있다. 그리고, 외모를 볼때도 키는 빠지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되곤 한다.




나도 여자 중에서는 약간 큰 키에 속하지만, 신랑이 보통 키에 속하는 지라 (신랑 연배 중에서는 보통, 하지만 아래로 내려갈수록 커지는 평균 신장을 생각해보면 키에 대한 관심은 방심할 수 만은 없는 현실이다.) 아들의 키가 작을 거라 생각은 안하지만, 이왕이면 남보다 더 컸으면 하는 바램이 있기에, 또한 그냥 신경쓰지 않았을때보다 좀더 노력을 기울이면 아이의 키가 더 자랄 수도 있다니 눈에 띄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이의 키를 쑥쑥 키워주기 위해서는 저녁 10시부터 아침 6시까지 8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자도록 해야합니다. 특히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성장 호르몬 분비가 가장 왕성한 시간이기 때문에 반드시 잠자리에 들도록 해야합니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로 비타민과 무기질ㅇ르 풍부하게 섭취하도록 해야합니다. 비염과 축농증, 아토피와 천식 등 만성질환은 성장의 큰 걸림돌이 되니 반드시 치료해줘야합니다. 7p




사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반드시 자야한다는 이야기는 평소에 아버지께 누누이 들어왔던 이야기였고, 다른 이야기들도 이미 많은 분들이 아는 이야기일거라 생각한다. 이 책의 주요 골자는 바로 이 모든 것이 뒷받침된 다음의 가장 중요한 단계인 "운동하는 생활습관"을 다루고 있다. 키 크는 요가, 이를 통해 우리 아이의 키를 10cm이상 더 자라게 하는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니 책에 더욱 관심이 가는건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키에 대한 유전의 영향은 23%지만, 환경적인 요인이 77%나 된다고 하니 더욱 용기를 갖고 아이의 운동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실제로 저자인 신혜숙님은 유전자와 관계없이 또래에 비해 훨씬 큰 키를 가진 두 아이의 엄마라고 하였다.



하루 30분 요가로 식욕을 잃은 아이의 입맛도 돌아오게 하고, 자연스레 키와 몸무게까지 바르게 성장하도록 도와줬다는 실제 성공 사례들도 소개되어 있다. 요가 하면 힘든 스트레칭을 떠올리는데, 아이들의 요가는 그보다 훨씬 쉬워보였고, 정말 이렇게 재미나게 따라하는 간단한 동작들로 아이의 키도 자라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면 일석 삼조 이상의 효과를 보는게 아닐까 싶었다.



사실 엄마도 아빠도 운동을 싫어하는 편이라 우리 아기가 운동신경이 좋길 기대하는건 어려운 일이지만, 이 책 속의 요가들은 힘이드는 운동이나 기술을 요하는 동작들이 아니었다. 정말 쉽고 간단한 동작들로 이루어져서 운동에 영 소질이 없는 엄마의 객관적인 (?) 눈으로 보기에도 어려움이 없어보이는 간단한 요가였다. 또한 이 동작들을 어떻게 언제 하면 유용한지 충실한 조언들이 나와 있기에 책을 꼼꼼이 읽고 아이와 함께 요가를 시작해보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한 예쁜 우리 아이로 자라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되었다.




부록으로 들어있는 데일리, 위클리 브로마이드는 벽에 붙여 두고 수시로 따라할 수 있는 그림 설명으로 책을 다시 펼치는 번거로움없이 꾸준한 운동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 같았다.



아직은 아기가 많이 어려서 스스로 요가를 하는 것은 어렵고, 잠자고 났을때 쭉쭉이 체조를 해주는 단계지만, 그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이 책은 아이가 조금 더 자랐을때부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전문가들은 5~15세 정도의 성장기 아이에게 좋은 운동으로 요가를 추천한다.115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