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뱃살 (책 + DVD) 우지인의 홈 피트니스 DVD북 1
우지인 지음 / 로그인 / 2010년 6월
품절


예전부터 다이어트와 다이어트 체조 등에 대한 책들은 무척 많이 나와 있었다. 그리고, 우리 눈에 낯익은 연예인들이 낸 책에 주로 눈길이 가는 것은 사실이었다. 하지만, 그들이 살을 뺐다거나 그 운동으로 날씬해졌다고 해서, 프로 트레이너들보다 더 자세히, 혹은 더 잘 우리에게 운동법을 설명해줄 수 있을까? 한때 정말 붐처럼 많은 체조나 운동법들을 dvd를 보고 따라하는 친구들을 많이 봤다. 게으른 나는 그때 운동을 할 생각을 못했었는데, 아기를 낳고 나이가 들면서 남아있는 이 뱃살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뭔가 대책이 필요할 때가 되었다.



이 책은 트레이너들의 트레이너라는 우지인님이 지은 책이다. 전설의 트레이너 진 밀러로부터 앞으로 세계 트레이너계의 주역이 될 거라는 극찬을 받고, 마흔 이후에는 퍼스널 트레이너를 넘어 인생코치로서 5대양 6대주를 누비고 싶다는 큰꿈을 품고, 피트니스 프로그램 개발과 전파에 힘쓰고 있는 분이다.




책만으로는 아무래도 배우기 힘든 코어 댄스에 대한 갈망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dvd가 수록되어 있는데, 워밍업 2분, 코어 댄스 26분, 머슬 컨디셔닝 4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틀어놓고 따라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뱃살이 쏙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것이라는 정말 마법같은 주문을 걸어놓았다.





체지방을 녹여 뱃살을 뺄 목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할때는 꾸준히, 천천히 시간을 투자해서 지속적으로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는 파워워킹이나 조깅, 수영, 등산, 댄스 등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해법이다. 더욱 즐거운 것은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는 가벼운 운동도 꼭 1시간이 아니더라도 10분씩, 하루에 3회 정도 꾸준히 해나간다면 얼마든지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는 것이다.

31.32p







다이어트를 해야할 필요성을 급격하게 느끼고 있었음에도 워낙 운동을 싫어하는 탓에 대부분의 운동책에 관심을 갖지 않고 외면한채 살아왔다. 요즘 들어 산후 관리가 너무 안되고 있어서 그에 관련된 골반체조 다이어트 책을 몇권 본것이야말로 정말 나로써는 최대한 노력을 한 것이었다. 그래도 잘 해결이 안되는 나의 이 뱃살을 어떻게 할까 궁리하다가, 춤추면서 (물론 코어댄스를 추면서 ) 즐거이 뱃살을 빼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이 불현듯 들어 정신없이 이 책을 읽고 있는 나를 발견하였다.



정말 징글징글하게도 안 빠지는 뱃살, 임신했을때도 너무 안나와서 이상했던 내배는.. 사실 아기 낳고 나서도 가라앉지 않는걸 보면 그냥 내 똥배였던 것이다. 이 뱃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운동부족, 나쁜 식습관, 스트레스, 음주와 흡연이라는 네가지 직접적인 원인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 음주와 흡연 빼놓고는 모조리 나에게 해당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반성하고, 식습관 조절에 들어갈 필요가 있었다.


코어댄스에 대해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파트 2에서는 작가의 시원시원한 동작과 더불어 (표정도 얼마나 화려한가? 아, 보기만 해도 내가 다 시원해진다. 나도 이런 몸매를 갖고 있으면 이렇게 활발하게 웃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인가? ) ready, let's dance, effect등의 세 단계로 나뉘어 준비동작, 춤 설명, 그리고 효과로 나뉘는 자세한 설명들이 첨부가 된다.



팻 버닝, 에너지 업, 머슬 컨디셔닝 편인 파트 3에서는 코어 댄스 후에 머슬 컨디셔닝을 해서 뱃살을 더욱 효과적으로 빼주도록 도움을 주는 코너를 마련하여 소개하고 있다. 이 머슬 컨디셔닝 동작이 기존에 보던 다이어트 책(산후 골반체조 등)에서 많이 봤던 그런 동작들이 나와 있었다. tv에서 소개되었던 동작들도 상세히 나와 있었고 말이다. 모르고 봤었는데, 이런게 바로 머슬 컨디셔닝이었구나 싶었다.



끝으로 파트 4의 내용은 슬림하고 단단한 복근을 만들어주는 코어 트레이닝의 소개 부분으로 초급자용과 중급자용으로 나뉘어 허리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여 허리와 척추를 보호하는 그런 12개의 동작으로 소개되어 있었다.


전체적으로 책이 다이어트에 대한 설명을 늘어놓는 그런 책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뱃살을 빼기 위한 코어댄스와 머슬 컨디셔닝 등에 대한 동작을 설명해주는 그림과 글로 가득한 그런 책이었다. dvd도 책의 내용을 강화하는 따라하며 댄스를 출수 있는 그런 보조도구였고 말이다. 눈으로 보고 끝나는 책이 아닌, 정말 다이어트를 위해 틀어놓고 따라해야만 할 그런 책, dvd의 궁금한 부분은 책의 설명에서 찾아보면 상호보완이 될 그런 책이어서, 정말 트레이너의 대가라는 우지인님의 고급 다이어트 특강을 들어본 듯한 착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