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객관동화
무적핑크 글 그림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네이버 웹툰에 연재되어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주고 있는 실질객관동화가 드디어 책으로 나왔다.

사실 이 만화가 인기를 끌기 전부터 좋아한 만화였다는 신랑의 추천으로 일찌감치 만화를 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는 만화가 아니라 한번 더 생각해보고 읽어야 그 진정한 재미를 알 수 있는 그런 만화였다.

 

어떤 웹툰이든 예전에는 빠짐없이 챙겨보곤 했는데, 언젠가부터 책으로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한번에 읽는 재미를 느끼게 되어 일주일에 한 두번씩 올라오는 연재를 기다리느라 목을 빼 기다리던 노고를 덜게 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신간을 받아 들어 읽게 되자 내가 읽었던 웹툰이 몇편 안되어 참신한 재미로 새로이 읽어내릴 수 있어 좋았다. 책을 거의 안 보는 신랑조차도 이 책은 몹시 마음에 들어하면서 "어디 있어?" 하면서 먼저 비닐을 뜯어 읽기 시작한 책이다.

 

웹툰으로 처음 만났을땐 이게 무슨 재미지? 하였는데, 읽을 수록 그 시니컬함이 사랑스럽고, 독특한 그녀의 생각에 박장대소하게 되는 일도 많았다. 사실 그녀라고도 생각지 못했었다. 마치 세상을 다 살고, 그 삶의 허무함을 깨달아버린 작가의 글 같은 느낌인지라 중년..은 좀 심했나? 어쨌거나 30~40대의 남자 작가가 그저 무뚝뚝하게 내뱉듯이 "그랬다고 합니다" 라는 항상 마무리에 나오는 말을 하듯이...남자작가가 그렇게 만화를 그려낸 줄로만 알았다.

 

그랬는데, 웬걸.. 20대의 묘령의 아가씨가 그린 작품이란다. 연재될 당시에도 우연히 그 사실을 알게 된 신랑이..어쩌면 이런 내용을 젊은 아가씨가 그릴 수 있을까? 하며 놀라워했었는데, 파워 블로거로 서울대 특별 수시 전형으로 입학한 경력까지 갖고 있다고 해서 더욱 놀라웠다. 사실은 공부도 잘하는 학생이었다고 하고, 파워블로거와 재치있는 웹툰은 굳이 수단이었다기 보다 그녀의 삶을 즐기는 자기만의 표현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굳이 동화라고 한정 짓지 않더라도, 흔히들 보는 많은 이야기들이 이 책의 재구성되는 소재가 되었다. 물론 그 원작을 알아야 이 책의 재미가 배가 되는 것이었는데, 최근에 처음 만났던 유명한 아이 그림책 "신나는 스쿨버스"도 소재로 나와서 무척 반갑기도 하였다. 백설공주, 포도먹는 여우 등의 잘 알려진 이야기 외에도 세일러문 같은 미소녀 전사도 나오고, 마지막 잎새도 나오고.. 그 이야기들을 알아야만 그것을 한번 더 꼬아버린 작가의 의도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이었다.

 

화나고, 슬프고, 웃기고, 기쁜 네 가지 테마로 분류된 그녀의 만화들.

그 속으로 들어가보면 어쩐지 꼬여 있는 듯한 우리의 마음이 그녀의 꽈배기 만화들을 통해 제대로 풀려버리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꽈배기는 반대로 꼬아야 풀리는 법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