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내 이를 빼앗아 간대요 그림책은 내 친구 24
앨리슨 맥기 지음, 안민희 옮김, 해리 블리스 그림 / 논장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커먼 커다란 그림자의 선생님 그 앞에 작게 웅크리고 입을 가리고 있는 주인공 소녀.

소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선생님이 왜 내 이를 빼앗아 간다는 거죠?

 

오늘부터 학교에 가게된 일학년인 나.

나는 비밀을 하나 알게 되었어요. 일학년 선생님이 삼백살이나 먹은 외계인이라는 것을 이학년 언니가 알려준 것이예요. 게다가 아이들의 이빨을 모아서 자기네 별로 가져간대요. 하필 이때 이가 흔들리는 나는 정말 걱정이예요.

이학년 언니는 학교버스에서 내게 무시무시한 이야기들을 해주면서 선생님의 혀가 보라색이고, 귀고리랑 목걸이도 모두 이빨로 되어있다고 했어요. 과자상자에 이빨을 모아둔다고 했지요.

 

선생님이 내 이를 가져가지 못하도록 간식도 못 먹고, 발표 하고 싶은 것도 꾹 참고..나는 학교에서 입을 봉하고 살게 되었어요.

 

아..얼마나 무서울까요? 일학년밖에 안된 꼬마 아이에게 고작 한학년 위인 상급생이 이렇게 겁을 주다니요. 하지만, 한 학년이라도 아이에게는 학교를 이미 경험한 선배의 말이니 정말 너무너무 믿음이 가는 말이었겠지요. 그것이 거짓말이라는 것도 의심하지 못할정도로 말이지요.

 

다정했던 유치원 선생님도 그리워지고, 예쁜 초등학교 선생님이 눈에도 안 들어온채 그저 겁만 납니다. 게다가 선생님은 내 옆에 와서 너처럼 말없는 아이는 처음이라고까지 이야길 해요. 아, 무서워 죽겠는데..말입니다.

 

아이들은 유난히 또래집단의 말을 잘 믿는 것 같아요. 물론 어른들의 이야기도 잘 믿지만..어릴때에 웬지 친구나 학교 상급생의 이야기는 정말 희한하게 믿음이 잘 갔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신입생 놀리기에 재미들린 선배의 거짓말에 홀딱 속아넘어가고만 주인공입니다. 우리 어렸을적에 또 지금 아이들 어릴적 모습은 어떨까요?

 

이가 흔들려서 빠지는 것도 처음 겪는 무서운 일인데..게다가 처음으로 적응해야하는 학교 생활도 기대도 되는 한편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환경이라 겁도 많이 났을 거예요. 그런데 보라색 혀를 가진 이빨을 노리는 삼백살이나 먹은 외계인이라니.. 이런 황당한 겁으로 주인공을 완전히 기가 질리게 만드는 상급생의 등장은 정말 어른들이 보기엔 코믹하기 그지없지만 아이에게는 정말 대단한 공포가 아니었을까 싶어요. 거짓말이라는 사실이 모두 밝혀지면서 아이는 선배가 말한대로 그대로 갚아주었지만요 "그렇게만 알고 있어"라고 아주 쿨하게요.

 

그림도 내용도 정말 기발하게 재미있었지만, 소소한 재미는 또 추가로 더 있어요.

가장 중요한 주인공 소녀 주위에 등장하는 다른 아이들을 살펴봐도 또다른 이야기가 흘러나온답니다.

버스 뒤에 타고 있던 소년이 하도 떠들어서 옆자리 선배가 입에 테이프를 붙여놓는 다던지..귀신이 아닌가 싶은 천장에서 내려다보는 소녈 보고 짝꿍은 기절하는데 좋다고 손흔드는 남자애도 있구요.

 

이빨때문에 공포가 가득해서인지 학교에는 온통 이빨만 도드라지게 보이는 그림과 글들 뿐이예요. 게다가 아이들이 읽고 있는 책 이름은 또 어떻구요. 하나같이 쏙쏙 읽어보면 재미있는 장치가 되어있는 웃음가득한 책이랍니다.

 

어린 동생들을 사랑으로 감싸야지 놀리는 재미가 있다고 이렇게 겁을 주면 쓸까요?

언니들에게는 반성을 하고, 동생을 아껴줘야한다는 생각이 들게 하고..

동생들에게는 언니의 거짓말에 너무 현혹되지 않도록 재치있게 설명해주는 동화책 같아요.

 

어른인 제가 봐도 무척 재미있네요. 삼백살 먹은 외계인..후우~ 생각만해도 무섭지만.. 주인공 소녀가 다행히 금방 그 악몽에서 벗어나 정말 다행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