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회화 - 상
Leo JJang 지음 / 잉크(위즈덤하우스) / 2010년 2월
절판


학창시절 내내 국영수 국영수, 그 중에서도 영어를 가장 중요하게 공부해 왔는데, 졸업하고 나니 영어는 마음의 짐일뿐 내게 일상 언어가 되어주질 못하였다. 사실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경지에 오른 회화실력을 갖췄겠지만, 마음 잡고 영어회화를 공부해본적이 없어서.. 학창시절의 문법 위주의 공부 실력 가지고 실전에서 자유로이 영어회화를 구사한다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었다.



직장을 다닐때도 해외여행을 가서도 외국인 앞에서 영어로 말할 일들이 있었는데, 나보다 나이 많은 선배님들도 콩글리쉬든 어쨌든 열심히 회화를 하시는데 정작 나는 빙그레 웃으며 (창피한 마음으로 ) 뒤에 빠져 있던 것을 생각하면 지금도 얼굴이 달아오른다.



이 책으로도 안되면 우주를 떠나라는 무서운 협박이 띠지에 올려진 그러나 그래서 더욱 읽어야겠다는 고집이 생기는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회화"를 만났다.

문법은 문법이되, 영어말틀이라는 쉽게 읽혀지는 레오짱강사님만의 표현으로 새로운 회화책이 탄생하였다.



영어회화의 기본은 과거형~! 왜냐하면 우리가 말할때도 ~~했어. ~~다녀왔어..이렇게 이야기하는데 영어라고 현재형으로 ~~니다.~~이다.라고 말하지는 않기 때문이란다. 아, 내가 정말 왕초보는 왕초보구나. 왜 과거형으로 연습할 생각은 못했을까? 어쨌거나 그의 말을 따라 연습을 하다보면 정말 엉성하게라도 내 입에서 영어회화가 튀어나올 날이 멀지않을것같다.



정말 오랜만에 펼쳐보는 영어회화책인데도 정말 저자말대로 쉬운 책이라 그런지 다행히 잘 읽혀지고, 잘 맞춰져서 부담감도 덜했다. 모르는 단어도 은근히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스트레스는 암튼 최대한 덜 받게 하는 책인것같다. 책을 펼치자마자 사전부터 찾아야한다면 그것만한 스트레스가 어디있을까..물론 그만한 노력없이 얻어지는 댓가는 없겠지만 말이다.



암튼, 어디선가 그런 글을 보았다. 영어 공부를 할때 어른이라도 막힘이 있으면 중학교 영어 수준의 쉬운 교재부터 사서 공부를 하라고.. 그러면 웬만한 회화는 이미 다 마스터가 되고, 단어만 추가로 공부하면 되니 굳이 어려운 교재로 공부할 필요없다는..



이 책을 보니, 교과서 공부가 아니라도 충분히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더군다나 매 장마다 친절한 그림설명이 덧붙여 있어서 연상해서 떠올리기도 쉬울 것 같다. 맨 나중의 워크북은 책 표지로 덮으면 영어 표현이 안 보여서 한국말을 먼저 보고, 머릿속으로 영작을 해낼 수 있게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우선은 빠르게 훑어봤지만, 꼼꼼이 내 것으로 만들고 나서 여행 가서도 당당히 직접 주문하고 외국인을 만나도 더이상 움츠러들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