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즌 파이어 세트 - 전2권
팀 보울러 지음, 서민아 옮김 / 다산책방 / 2010년 1월
품절


"혹시.......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 버린 적 있으세요?" 162p



사랑하는 남편, 오빠, 그리고 형을 잃어버린 사람들의 이야기.

프로즌 파이어

그 중심에 2년 전 실종된 조쉬 오빠를 잊지 못하는 소녀 더스티가 있다.



어느날 밤 더스티 혼자 집에 있는데 낯선 소년에게서 전화가 온다.

약을 먹고 죽어가고 있다는 끔찍한 내용의 전화였다.

소년은 놀랍게도 2년전 실종된 조쉬 오빠의 이름을 알고, 조쉬와 더스티만의 비밀 대화 내용들을 알고 있었다. 오빠가 아니라면 도저히 모를 그런 내용들. 게다가 소년은 더스티의 생각도 읽어내렸다.



너무 무서웠지만, 조쉬오빠의 단서를 찾기 위해 더스티는 용기를 내어 소년을 찾는다.

그러다가 위험에 처하기도 수십차례.

신비한 소년의 정체에 대해서 성폭행범이라는 둥, 소년과 관계된 사람들에게는 나쁜 일만 일어난다는둥의 무서운 소문만이 무성하였다. 소년이 유일하게 전화를 거는 더스티 역시 사람들의 표적이 된다. 그리고 죽음의 위기에서 간신히 목숨을 구하기도 하고..



더스티는 소년이 두려웠지만..

이내 소년의 기이한 모습, 흰 눈처럼 피부가 하얗고 온통 머리카락부터 눈까지 모조리 하얀 그 모습에 놀라긴 하였지만 무섭지는 않았다. 단지 분노가 일었을 뿐이다.

소년은 그러한 소녀를 재미있어 하였다. 그녀의 정신세계가 마음에 든다고 하였고..

소녀가 위기에 처할때마다 구하기 위해 애를썼다.



그리고, 소년의 결백이 증명된 이후에 소년은 홀연히 세상에서 사라진다.

더스티와 함께 있겠다고 해놓고, 더스티가 따라 올 수 없는 곳으로 떠난다.

그녀가 궁극적으로 찾고 또 찾았던 조쉬 오빠의 문제에서 벗어나라고 조언해주면서..

소년 생각에도 더이상 매이지 말라고 조언해주면서 말이다.



하지만, 소녀는 소년과의 이별을 두려워하였고, 소년을 찾아 달려나간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구조되어 다시 돌아왔지만 소년에 대한 마음이 사라지지 않았다.

그녀가 몹시 사랑했던 조쉬 오빠의 행방과 그의 행적에 대해서도 드러났다.

그녀가 정말 사랑했던 조쉬 오빠. 그와의 이별이 몹시 힘들었지만, 그 이별을 아름답게 준비할 수 있도록 소년은 더스티를 단단하게 만들어주었다.



용기있는 소녀, 하지만 그 슬픔을 감당하기엔 너무나 힘들었던 소녀를 ..

소년은 끊임없이 나타나 단단한 정신력으로 만들어주었고, 그리고 본인은 많은 상처를 안은채 이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심리 치유 소설이라고 하였다.

청소년들의, 아니 이세상 누구나에게,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의 아름다운 이별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신비한 소년이 나타나 어루만져줄 수 있는 그런 기회가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처음에는 그저 두려움의 존재, 무서운 존재로만 인식되었던 소년.

무서웠지만 그래도 그를 믿어준 더스티였기에 더스티는 성장할 수 있었다.



팀 보울러의 무한한 상상력이 이뤄낸 아름다운 심리 성장 소설.

프로즌 파이어의 세계로 남은 독자들을 초대한다.

꼭 읽어보시라고..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