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를 부탁해 - 한의사 신정애의 셀프 한방다이어트 실천편
신정애 지음 / 로그인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다이어트때문에 독하게 굶고 격하게 운동하는 짓은 이제 그만하자. 그러다가 잃는 것은 살이 아니라 건강과 아름다움 뿐이다. 비만의 원인이 골반에 있는데 골반을 모르면서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수 있을까?

한의사 신정애는 비만을 잡으려면 골반을 잡아야 한다는 참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그녀의 오랜 임상 노하우를 토대로 한 전혀 힘들지 않으면서 효과 확실한 셀프 한방 다이어트 비법이 지금부터 공개된다.

 

나를 사로잡는 매혹적인 문구들..어려서부터 나와 살과는 불가분과의 관계였다. 좀 떼어놓고 살고 싶었다. 하지만, 내가 먹는 것을 좋아하고 운동을 싫어하는 만큼 살은 내게 달라붙었다. 그렇다고 남들처럼 치열하게 다이어트를 있는대로 다해 본것은 아니었다. 천성이 느긋한 편이라 오래 걸리면서도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는 격한 운동같은것은 꿈도 못 꿨다. 처녀때, 결혼 전에 반짝 빼본 살은 저녁 거르기 다이어트였나? 암튼 역시나 식이요법중에서 일종의 단식이 병행되는 다이어트였다.

 

그리고, 결혼하고 나니 찾아온 요요, 밤마다 신랑과 맛있는 음식 먹고 운동 안하고 집에만 있으니 살이 붙었다.

1년쯤 후 아기를 갖고 나니 살은 아기 낳고 빼자가 되었다. 아기를 낳고 나니 모유 수유를 한답시고, 잘 먹고 잘 쉬었다. 그리고 아기 돌이 지난 지금, 아직도 모유 수유를 끊지 않겠다며 다이어트를 못 하고 있다.

 

이제 결혼 후 붙은 살과 산후 남은 살은 나의 몫으로 남는 것인가?

열심히 운동하고 자기 관리에 철저한 동생이 나를 보며 자꾸 자극한다. 형부가 괜찮다고 해도 괜찮은게 아니란다.

난 "괜찮다"라는 그말 믿고 싶은데..

 

머릿속으로 고민만 하고 막상 실천을 못 하고 있는데 이렇게 멋진 말로 나를 매료시키는 책 한권을 만났다.

게다가 서비스로 책값보다 더 비싼 유기농 감잎차까지 끼워서 받았다. 내 한 주먹도 안될 분량이 오만원어치인가 삼만원어치인가 한댄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책값보다 서비스 차값이 더 큰) 감사한 선물이다.

 

많은 여성들의 고민을 대부분 해결해줄, 소중한 실천책이다.

말로만 구구절절이 어찌어찌해라 씌여있는 책이 아니라, 정말 간단하고 손쉬워보이는 골반 교정 운동법들이 사진으로 실려있는 책이었다.

 

그것도 질환별, 엉덩이별 (자신의 엉덩이를 파악하자. 나도 대충 짐작은 하는데 내 뒷태를 정확히 못 봐서 내가 어떤 엉덩인지 아직 잘 모르겠다. 신랑에게 사진 좀 찍어달래서 한번 비교 분석 좀 해봐야겠다. ) 골반 교정체조 들이 상세히 나와 있다. 그것도 따라하기 힘든, 그런 자세가 아니라 나 같은(의지가 약하고, 운동을 무척 싫어하는) 사람도 매일매일 조금씩 따라하면서 용기를 낼 수 있는 그런 쉬운 방법들 말이다.

 

복부비만과 노화도 비틀린 골반이 원인이라며 용기를 북돋워주는 책이다.

게다가 쉽게 넘어가기 쉬운 원인모를 냉대하증과 생리통도 골반을 교정하여 바로잡을 수 있다고 한다. 여성들이 많이 고민하는 변비, 그리고 산후풍, 요실금 등도 골반 교정으로 치료를 도울 수 있다고 한다.

 

모든 여성들에게 해당되는 책이 아닐까? 주옥같은 명곡들이 실린 음반이 있다면, 주옥같은 치료법이 실린 책이 바로 "엉덩이를 부탁해"이다.

 

업그레이드 셀프 한방다이어트는 출산 이후에도 처녀 때보다 더욱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산후 다이어트 처방이다. 출산 후 골반이 벌어져서 아름다운 몸매는 그대로 끝이라는 것은 심각한 오해다. 셀프 한방 다이어트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엉덩이가 퍼져서 아줌마 같은 아가씨부터 진짜 아줌마까지 (바로 나~!) 사과 같은 엉덩이, 숨막히는 뒤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처녀적 몸매와 동안을 유지하는 비법, 바로 골반에 있다. 29p

 

효과적인 산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최소 2~3주 정도 산후 조리를 한 후에 몸이 회복되는 것을 보고 천천히 체조부터 시작하면 좋다고 한다. 늦어도 산후 3개월 이내에 살을 빼는게 좋다고 한다. 그러나, 이미 나는 1년이 훌쩍 넘어버렸다. 그래도 책에 나온 방법대로 열심히 체조하고, 앞으로라도 식이요법을 병행해볼까 한다.

 

산후 비만을 막기 위해서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미역국을 먹을 경우에도 사골국에 진하게 끓여먹지 말고 멸치나 다시마 국물에 담백하게 끓여 적당히 먹는다. 과일도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는다. 모유 수유는 되도록 병행하는게 좋다. 그리고, 꼭 필요한 골반 교정. 임신을 했을때 가장 많이 변형되는 골반이 순환, 신진대사, 지방대사에 장애를 일으켜 산후 비만을 일으키는 강력한 원인이 된다고 한다. 198p

 

산후 비만뿐 아니라, 그냥은 잘 교정되지 않는 일반 비만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 부인과 질환의 많은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방법~! 비틀린 골반을 교정하여 나의 건강한 몸매를 되찾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