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루룩 일본어 왕초보 문법 + 쓰기 연습 - 나의 첫 일본어 루틴 만들기
신명숙.후루룩외국어연구소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인 아이가 이번 학기에는 일본문화를 공부하는 교과서가 들어있었다. 초등학생시절부터 지금까지 쭉 교과서를 아세테이트지로 포장해주다보니 이번에는 무얼 배우는가를 자연히 알게 된다. 학교에서 일본문화는 물론 일본어 수업도 있는데 일본어는 신청하지 않은 듯 하지만 분명 관심이 있는 쪽이리라.

신랑 같은 경우는 일본어를 따로 배우지 않고 티브이나 책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귀가 뚫린 경우랄까?

일본어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 그렇게 일본에 좋아하는 드라마나 만화, 혹은 무언가가 있어서 자주 접하다가 귀가 뚫리게 되고

좀더 본격적으로 일본어까지 공부하면서 일본어 실력이 확 느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다른 어느 언어보다도 특히 일본어가 그런 경우가 많은 것 같아 신랑의 경우가 좀 부러웠다.

일본어 왕초보인 나로써는 어학을 저렇게 배워볼 수 있다는게 신기하달까?

지금 아들은 아직은 아니지만 아들도 비슷하게 재미나게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자, 그럼 나처럼 자연스레 귀가 뚫리지 않은 사람은 방법이 없겠는가?

아니다 좀더 쉽게 일본어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책이나 자료를 찾아보면 되겠다.

나의 첫 일본어 루틴 만들기

후루룩 일본어 왕초보 문법 쓰기연습으로 나의 일본어 문맹을 탈출해보고자 한다.

극강 효율의 후루룩 학습법이 적용된 책. 귀여운 고양이가 잘 차려진 밥상앞에서 우왕 여기 일본어 맛집이넹

하는 말이 마치 나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 하다.

암기만 강요하는 일본어 문법책이 아니고 쓰기 트레이닝을 통해 제대로 공부하게 도와주는 책이다.

그럼 원어민 발음은 어떻게 들어야 하는가?

qr을 찍기만 해도 리얼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이 책의 학습법인 후루룩 학습법은 25분 학습 및 5분 휴식이라는 후루룩 타이머에 맞춰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30분, 집중하기 딱 좋은 시간이다.

아, 이제 나이들어 그런지 뭔가 시간이 길어지면 급격히 집중력이 떨어짐을 느끼게 된다. 나이 이야기 하기 싫지만 어쩔수없다.

그래서 공부도 조금이라도 더 젊고 어릴때 하라 하지 않는가?

하루에 3개씩의 학습 테마를 통해 일본어 왕초보 탈출에 필요한 핵심 문법을 공부하게 되고

그 핵심 문법을 예문과 함께 공부하면서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작문의 기초를 다지게 된다.

그것을 따라 써보고 작문해보는 것이 바로 내 것으로 완성해나가는 쓰기 연습 시간인 것이다.

맨 끝의 디저트 코너는 학습을 마친 후 오늘 얼마나 이해했는지 스스로 셀프 체크하는 시간이었다.

공부할때 책 읽을때 은근히 책이 잘 펼쳐지지않아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 책은 쫙 펼쳐지는 180도 펼침 제본으로 된 책이라

읽고 쓰기도 정말 편하게 도움되는 책이었다.

일본어 왕초보라면? 하루 25분씩 공부하는 책으로 왕초보 탈출에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